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네오필리아노 Mar 22. 2021

내 생애 단 하나뿐인 하루

웃어보세요.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하루하루는 나에게 생애 처음이자 단 하나뿐인 하루입니다.

우리는 매일매일 새로운 날을 맞이하고 있다는 것을 매일매일 반복되는 일상으로 잊고 살고는 합니다. 

"내가 오늘 헛되이 보낸 하루는 어제 죽은 이가 그토록 살고 싶어 했던 내일이다"라는 말을 모르는 사람은 없지만 우리는 오늘을 얼마나 소중하게 생각하고 열심히 살고 있을까요?


오늘 하루를 소중하고 행복한 당신의 하루로 만들어 보세요.

지나간 어제도 다가올 내일도 모두 걱정하지 마시고 오늘 하루를 온전히 나를 행복하게 만드는 특별한 날이라고 생각으로 하루를 살아보세요.


당신이 어제 걱정하던 일들은 오늘의 적극적인 나의 마음 가짐으로 모두 잘 풀려 갈 것입니다. 안된다고 만 생각하던 것들을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긍정적인 마음만으로도 일이 잘 해결될 것입니다.

우리는 어떤 일이든 다 잘 해낼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고 얼마든지 그 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머릿속에 좋은 것들을 떠 올려 보세요. 가족과의 행복했던 순간,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가장 나를 기쁘게 했던 순간, 그 순간들을 오늘로 소환해서 행복한 하루를 연장해 보세요.


마음속에 머릿속에 떠도는 나쁜 감정들은 이제 내 보내 주세요. 행복한 감정들을 담아 두기에도 모자란 공간들을 차지하고 있는 것들을 행복으로 밀어내세요. 긍정적인 생각, 행복해지는 모습을 계속 상상하는 것으로 내 안에 좋지 않은 것들을 밀어낼 수 있습니다.


긍정적인 생각과 마음가짐이 오늘 하루를, 그리고 내일도, 매일매일을 당신에게 행복하고 단 하나뿐인 특별한 날로 만들어 줄 것입니다.


매일매일 만나는 사람들 그냥 오고 가며 인사를 해오긴 했지만 오늘은 여기에 미소를 더 해 보세요. 미소 짓는 것만으로도 긍정적인 하루가 만들어질 것입니다. 주변 사람들에게도 긍정의 마음이 전달되어 모두가 긍정적이고 행복한 하루 될 것입니다.


저도 오늘은 마스크를 써서 보이지는 않지만 만나는 사람들에게 미소를 지어 보아야겠습니다. 아래 사진들을 보고 있으니 나도 모르게 저절로 미소가 지어지고 기분이 좋아지는 것 같아 같이 올려 봅니다.

pixabay 웃음 썸내일 캡처



Image by Kranich17 from Pixabay 

매거진의 이전글 인생, 정답이 있나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