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프레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네오필리아노 Mar 09. 2023

이런 것이라면 달달하다.

거짓이 진실보다 강한 순간

몇 개월 만에 조금 이른 퇴근을 하고 운동을 나갔다.


돌아오는 길에 보름달이 맑은 공기 덕분인지 선명하게 보름달의 자태를 제대로 뽐내고 있었다.


자연스럽게 스마트폰의 카메라앱을 열고 달을 향해 포커스를 맞추고 당길수 있는 최대의 확대를 했다.


순간, 나는 깜짝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지금까지 사용하던 스마트폰에서는 볼 수 없었던 달이 내 시야에 펼쳐졌다.


논란이 있을 만한 사진이 담긴다. 이건 분명히 합성일 수밖에 없다는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없었다.


그러나 뜻밖의 결과물은 그것이 거짓이라 할지라도 기분 좋게 하고 용서가 되었다.


살다 보면 이런 선한 거짓들은 화가 나거나 기분이 나쁘기보다 기쁘고 행복하고 흐뭇하다. 대부분.


거짓이라 할지라도 이런 일들이 많이 일어났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매거진의 이전글 그때, 그 시간을 꺼내어 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