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갈대의 철학 Nov 06. 2021

낙엽의 인생

- 강물의 인생

낙엽의 인생

- 강물의 인생


                                        시. 갈대의 철학[겸가蒹葭]



1500광년 어린 별이

내 가슴에 떨어졌다


그대가 말했다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이

별빛만이 아니었다면서


푸른 하늘에 

낙엽이 춤추며 떨어진다


이리저리 바람에 맡겨

떨어지는 낙엽은


융단을 타고 내려오고

바람에 실려 떠나온 낙엽은

사랑을 싣고 다시

바다로 항해하는 떠나가는 배가 된다


눈부신 햇살에

고개 들또다시 하늘을 바라보고


하나 둘 떨어지는 낙엽에 

눈이 부시도록  시린 하늘을 

바라보지 않기로 한다


낙엽 위를 걸으면

나는 낙엽의 인생길을 걸을


강물 위를 걸으면

나는 강물의 인생이 된다


그리고 그대는

떨어지는 낙엽 위를  떠도는 

몽중夢中되어 떠다니는

낙엽의 인생을 닮아가고


나는 그대의 낙엽이 되어  

일엽편주낙엽의 배가 되려네


그대의 삶에 어디서든지

물줄기가 합수되어 흐르는

강물의 인생이 되어

바다로 떠나는 꿈이 되려 하려

2021.11.5  치악동산에서

매거진의 이전글 만추(晩秋)를 기다리기까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