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갈대의 철학 Jul 12. 2024

가을이 오려나 봐

-  가을을 기다려봐

가을이 오려나 봐

-  가을을 기다려봐


                                 시. 갈대의 철학[겸가蒹葭]



여름을 가을이라 부르니

역시 너는

서자답다



가을을 말하렴 인가

그럼 나부터

물어봐주시게나


가을

나의 가을이


나의 마음이 뜨거워질수록

나의 가을은 점점 다가와

기다림이 될 거라고


너는 예전에

입추가 오기 전에

갈대밭에 누워 춤추듯  흐르는


구름밭에 팔베개를 한 너는

나에게 다가와

가을이 오기에

사랑할 수 있다고 했다


너의 마음이 뜨거울수록

너는 퇴색이 되어버린

그날의 낙엽진 마음에

지난가을을 이야기한다


나는 아무런 이유도 없이

여름날 떨어지는

낙엽을 바라보면서


나의 가을은 너에 대한

기다림이 있어서 좋고


너의 가을은 나에 대한

그리움이 있어서 더욱 좋다고


오늘 밤에 스치듯 떨어지는

어느 유성의 마음이

너의 지난 어린 마음이었으면 한다


2024.7.12 뒷동산에서

매거진의 이전글 갈대의 철학의 혜안(慧眼)의 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