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갈대의 철학 Oct 16. 2017

나 하나의 인생

-  한 사랑과 두 마음

나 하나의 인생

-  한사랑과  두 마음


                                     시. 갈대의 철학[蒹葭]


나 하나의 이별이

그대 두 마음을 남겨두고

한사랑을 울게 하고 멍들게 합니다

........


나 하나의 아픔을

그대 눈물 속에 감추게 하고


나 하나의 사랑이

그대 시린 가슴속을 젖어들게 하였습니다


나 하나의 상처로

그대 마음 씻어주면 되는 줄 알았고


나 하나의 용서가

그대 슬픔 안아주면 되는 줄 알았습니다


나 하나의 인생에

그대 가슴 울게 한 두 마음이

한사랑을 위한 부른 노래였다는 것을 알았을 때


나 하나의 행복이

그대 위한 마음에

한 사랑이 두 마음이 아님을 알았습니다


나 하나의 그리움들이

그대 마른 가슴속에 심금을 울리고

사랑의 눈물을 다시 흐르게 하는 날에

행복의 꽃이 다시 피어날 거라

믿어 의심치 않았습니다

                       [2017.9.23. 치악 행구로 가는 길]

매거진의 이전글 지렛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