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갈대의 철학 Nov 04. 2018

누가 나의 낙엽을 떨어뜨렸을까

- 만추(晩秋)의 마음

누가 나의 낙엽을 떨어뜨렸을까

- 만추(晩秋)의 마음



                                             시. 갈대의 철학[蒹葭]




누가 나의 낙엽을 떨어뜨렸을까


바람일까

그대의 마음 일까 
아니면 나의 자만심 일까


낙엽의 마음이 그대 마음이라면

나는 낙엽을 떨어뜨리지 않았을 것이오


낙엽의 마음이 나의 마음이라면

떠나가는 만추를 기다리지 못하는
마지막 떨어지는 낙엽을 모아
그대의 마음을 다시 불태우리라


2018.11.4  금대리 트래킹

매거진의 이전글 나무도 생각한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