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늘야옹 Jul 09. 2021

나도 이타적인 사람이 될 수 있을까

이타적인 자아.

그건 내게 머나먼 신기루같이 느껴진다.

사람을 좋아하지만, 사람들과 있는 걸 좋아하지만

누군가에게 내가 가진 가장 소중한 걸 내주고

누군가를 위해 모든 걸 희생한 적,

과거에도 없었고 미래에도 과연 있을지 상상하기 어렵다.


에게 폐 끼치기 극도로 싫어하는 극도의 개인주의자,

손내밀기 어려워 혼자 해결하고마는,

어울리기 좋아하면서도 맘 한켠으로는 견고한 나의 벽을 허물지않는,

이런 나도 이타적인 사람이 될 수 있을까?

그냥 이대로도 괜찮을까?

모든 사람이 나같을까?

하나님은 나의 이런 모습도 알고계실텐데,

내가 어떤 모습의 사람이 되길 바라실까?

나는 어떤 내가 되기를 기도해야할까?

매거진의 이전글 날파리와 향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