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레드 뉴욕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enry Hong Sep 18. 2021

지갑 속 그녀 2화

그녀와의 여행

평소보다 이른 시간에 작업장으로 나갔다. 

요즘 날씨가 너무 더워 일을 빨리 시작하고 퇴근 시간을 앞 당기자고 사장과 합의를 봤다.

스패니쉬 직원들이 불만스러워할까 봐 눈치를 봤는데, 그들도 뉴 스케줄에 환영했다. 


간단히 커피를 마시고 후앙과 세군도에게 페인트 작업 지시를 한다천장 이음새에 테이핑을 세심히 하라고 이른다지난번, 테이핑을 허투루 해서 새어 나가 번진 페인트 때문에 공사 끝나고  달여 만에 페인트칠을 다시 한 경우가 있었다페인트 작업을 다시 하려니 사포로 기존의 페인트를 벗겨 내는 작업까지 해야 했다

페인트 먼지가 사방으로 날려 집주인 얼굴 보기가 미안했던 기억이 있

집주인이 화를 낼만도 했지 라는 생각마저 든다

그때 일을 생각하면 후앙과 세군도에게 화가 치미기 마찬가지다

인상  얼굴로  둘을 쳐다보고는 임시로 만든 쪽문을 지나 작업 현장 밖으로 나온다

근처에 주차해 놓은 차로 향한. 아침인데도 차는 벌써 뜨거운 공기를 내뿜고 있다. 

차문을 열고 잠시 서 있다가 차에 오른다. 시동을 걸어 창문부터 모두 연다.

백미러 뒤쪽을 보고 고개 돌려 좌우를 살핀다가슴팍 주머니에서 지갑을 빼 든다

운전면허증 뒤에서 그녀의 사진을 조심스레 꺼낸다혹시 사진이 다칠까  세심한 주의를 기울인다

오래된 사진이라  모서리는 이미 닳아 있다


그녀의 얼굴을 가만히 바라본다

오늘도 같은 옷을 입고 있는 그녀. 



그녀와 어디론가 떠난다그곳이 홍콩의 어느 골목이 되기도 하고 명동신촌이 되기도 한다열아홉 살의 나

나는 한국말을 하고 그녀도 한국말을 한다내가 영어를 하면 그녀도 영어를 한다그녀는 중국 말을  한다

우리는 80년대 미국 팝송을 듣기 좋아한다카세트테이프가 들어가는 워크맨을 갖고 다니다 마음 내킬 때마다 음악을 듣는다하지만 둘이 길을 걷거나 대화를 나눌 때도 어디선가 음악은 들려온다예전에 좋아하던 음악이 귓가에서 끊이질 않는다그녀와 알란 파슨스 프로젝트의 음악 얘기를 나눈다마돈나의 남성 편력을 화제에 올린다등려군이 죽기  1988년이지만 등려군의 죽음을 안타까워한다

명동의 어느 골목길을 걷다가 아이스크림 노점상을 발견한다. 그녀와 서로의 얼굴을 한 번 쳐다 보고는 딸기맛 아이스크림을 주문한다. 내가 받아 든 아이스크림은 그녀의 입을 향한다. 부드럽게 한 입을 베어 무는 그녀의 입술을 바라본다. 그녀가 베어 문 자국이 있는 쪽으로 나도 한 차례 아이스크림을 베어 문다.

나는 크게 웃으며 주위를 둘러본다. 계속 들려오던 음악이 멈춰있다. 여기는 어디인가? 


시간의 흐름이 무의미한 공간이다

육체의 피곤도 의식치 못한다그저 나와 그녀가 존재할 뿐이다

우리의 시간이 길어질수록그녀와의 대화가 많아질수록 현실의 나는 과묵해진다.

           

시간만 나면 들여다보던 핸드폰 대신습관처럼 그녀의 사진을 꺼내 본다오늘은 홍콩의 뒷골목을 둘러볼 거다쇼핑몰들이 즐비한 침사추이 쪽보다는 샴슈이포가 정겹다. 80년대의 분위기가 남아 있는 곳이다늘어진 흰색 러닝셔츠 차림의 아저씨를 흔히   있는 좁고 어디서 끝날지 모를 골목을 느리게 걷는다가게가 즐비하지만 파는 물건은 거기서 거기다헬로키티 상품이 있고 일본 만화책머리핀작은 손지갑 같은 것들만 진열되어 있다어차피 파는 물건에는 관심이 없다그녀의 손을 아직  잡아 봤다장소 이동을 하며 자연스럽게 

잡아 보려는데 그게 쉽지가 않다

지난밤 그녀의 침실에서 그녀의 모든 것을 가졌지만손을 잡아 보지 못했다그녀의 수줍은 가슴알맞게 솟아있는 아랫배꼽에서부터 솜털이 선을 만들며 그녀의 비밀스러운 곳으로 연결된다나는 입술로  선의 

처음에서 끝을 향한 

나의 격한 움직임에 반응하는 그녀의 목소리가느다란 팔목이  귀를 간질인다


나는 아직 그녀의 손을 잡아 보지 못했다손을 만지며 부드러운 키스를 건네고 싶은데 상상이 안 된다

격한 정사를  번이고 치렀지만.. 옷에 가려진 그녀 몸을 구석구석 알고 있지만..


나이 든 그녀는 어떻게 변했을지.. 알 수가 없


그녀는 내가 필요로    줬지만, 그녀는 내가 찾아갈  없는 존재이다

그녀를 찾고 싶다!


to be continued..


           




           



           

매거진의 이전글 지갑 속 그녀 1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