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A/IC한국본부, 2025 송년총회 및 후원의 밤

19일 서울 마포중앙도서관 강당에서송년총회와 후원의 밤 행사 개최

by 이영일
1. 이주영 총재 개회사.jpg 세계도덕재무장(MRA/IC)한국본부 이주영 총재가 지난 19일 서울 마포중앙도서관 강당에서 열린 송년총회와 후원의 밤 행사 개회사를 하고 있다. [MRA/IC 제공]


세계도덕재무장(MRA/IC)한국본부(총재 이주영, (이하 MRA/IC)가 지난 19일 서울 마포중앙도서관 강당에서 200여명의 회원과 후원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송년총회와 후원의 밤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주영 총재는 개회사를 통해 "국내 1호, 세계최초의 <국제 MRA/IC 평택클럽>의 창단을 계기로 무너져 내리고 있는 한국의 도덕적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전국의 각 지역, 직능, 직장별 MRA/IC클럽 확대에 함께 힘을 모으자"고 강조했다.

532167_561165_1646.jpg 세계도덕재무장한국본부 송년총회 모습. [MRA/IC 제공]


MRA/IC는 세계에서 최초로 지역사회 클럽을 창단했는데 지난 10일 평택서부노인복지관에서 <국제 MRA/IC 평택클럽> 창단식을 개최한 바 있다.


국회 MRA/IC 의원연대의 김상훈 대표의원은 영상축사를 통해 "나 자신부터의 변화를 통해 세상을 변화시키자는 MRA/IC 정신이 오늘 우리사회에 절실함을 느낀다"면서 "국회가 더 적극적으로 협력하도록 힘쓰겠다" 고 말했다.

532167_561164_1412.jpg 세계도덕재무장한국본부는 이날 한국노인복지총연합과 사회안전예방중앙회, 세계여성경영인위원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MRA/IC 제공]


행사에서는 업무협약도 이루어졌다. 한국노인복지총연합(이사장 김성민), 사회안전예방중앙회(회장 전상제), 세계여성경영인위원회(이사장 유용희)는 각각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각 단체들이 MRA/IC클럽의 확산을 위해 앞장서 나가기로 다짐했다.


또 총회에서는 올 한해의 국내외 활동보고와 내년도 활동계획과 예산승인에 이어 고문 및 부총재 추대, 협력이사 및 자문위원 위촉도 이어졌다. 활동 공로자에 대한 성평등가족부장관의 표창과 감사장도 수여됐다.

532167_561166_1812.jpg 이날 특별고문으로 추대된 토골라니 에드리스 마부라 주한 탄자니아 대사. [MRA/IC 제공]


이날 특별고문으로 추대된 토골라니 에드리스 마부라 주한 탄자니아 대사는 "본국에서 MRA/IC운동에 참여하면서 스위스 코센터에 다녀 오기도 했는데 한국에서 동지들을 만나 너무 반가워 참여했다"라며 "앞으로 특별고문으로서 한국 MRA/IC의 국제연대활동에 도움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MRA/IC란 ‘도덕 재무장’을 의미한다. Moral-Re-Armament / Initiatives of Change의 약칭이다. 영국 옥스퍼드에서 그룹운동을 전개하던 미국인 프랭크 북맨(Frank Buchman) 박사가 1938년 6월 4일, 런던에서 창시한 국제적 청소년운동단체다. 국제적 운동으로 크게 발돋움한 것은 2001년 7월 스위스 총회에서 국제연맹을 결성한 것이 계기가 됐다.

532167_561167_2233.jpg 세계도덕재무장한국본부 송년총회와 후원의 밤 행사에 참가한 사람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MRA/IC 제공]


우리에겐 청소년단체 MRA로 잘 알려진 세계도덕재무장은 MRA 대신에 변화를 주도하는 조직체라는 IC (Initiatives of Change)로 명칭을 변경했지만 우리나라에서는 MRA라는 명칭이 많이 알려져 있어 MRA/IC라고 병기하여 사용하고 있고 올해로 창립 87주년을 맞았다.


그동안 MRA/IC는 인종, 민족, 종교, 계급, 정파를 초월해 새로운 질서 확립과 인간의 사고·생활방식을 개선하려는 광범위한 정신적, 도덕적 개변운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http://www.civilreporter.co.kr/news/articleView.html?idxno=532167


keyword
작가의 이전글"빛나는 적십자 청소년들", 제14회 앙리 뒤낭 봉사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