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혜윰 Dec 05. 2021

나는 오늘

1일 1드로잉, 장갑

#142일차

*2021.12.5. 10분 글쓰기*

나는 오늘

일요일입니다. 오은의 시 '나는 오늘'의 형식을 참고하여, 나는 오늘~로 각 문단을 시작하는 글을 쓰세요. 그래요. 오늘은 시를 써보는 날입니다. 나는 오늘~ 시작!



나는 오늘


나는 오늘 씨름선수

평온함과 탓하는 마음이

엎치락뒤치락하며

어느 쪽으로도 기울지 못했다.

그러나 시간이 해결하지 못하는 건 없음을 기억한다.


나는 오늘 장갑

상처 난 손을 숨기고 싶었는데  

덤으로 따뜻함을 얻었다.


나는 오늘 수도꼭지

펑펑 울고 싶은데

수도꼭지가 고장난건지

트는 법을 잊은건지 울음이 가득찼다.

다행히 눈물 없이도 우는 법을 알고 있다.


나는 오늘 산속 마을

폭풍이 휘몰아치고 지나간

폐허 속에 고요를 맞이했다.

좋았던 기억의 기둥을 세울 재건이 필요하다.


나는 오늘 솥단지

불 위에서 끓고 있는 걸

주인이 망각하여

부주의함으로 마음이 까맣게 타버렸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 내일의 결심을 새로이 한다.

작가의 이전글 아무데도 가지 않는 여행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