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니나 Dec 08. 2019

YOMA Vol.16 익숙함 속의 새로운 것들

Magazine Info.


스타트업에서, 그리고 에이전시에서

마케터, 기획자라는 직함으로 살아가고 있는 '요즘' 마케터들의 이야기.


4명의 멤버가 매 월 돌아가면서 매거진의 편집자가 되고,

마케팅과 기획 인사이트를 담아 월간으로 발행하는 온라인 매거진입니다.


YOMA 매거진의 콘텐츠는 ...

1) 멤버들이 '개별 관심사'에 맞춰 작성한 콘텐츠들을 모아 큐레이션 하여 발행합니다.

2) 멤버들은 발행하는 콘텐츠 퀄리티에 전문적인 시선을 담고자 스스로와 약속을 합니다.

3) 콘텐츠를 작성하는 멤버 각각의 성장 및 퍼스널 브랜딩을 위해 함께 학습하는 차원에서 작성합니다.

4) 2030 사회초년생 마케터&기획자들이 영감을 얻을 수 있는 글을 쓰고자 노력합니다.


Editor Says...


안녕하세요, 니나입니다.


편집장 역할로는 오래간만에 인사를 드리는 것 같네요. 


정신 없는 현생을 보내고 돌아와 멤버들과 함께 그간의 근황을 주고 받다 보니, 새삼스레 이 모임을 이어온지도 꽤 오래되었구나 싶어서 감회가 새롭더라고요.


익숙하지만 또 간간히 찾아오는 신선함처럼, 이 매거진을 통해 발행되는 글들도 여러분에게 소소한 새로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긴말 하지 않고, 올해의 마지막 글이자 열 여섯번째 매거진을 소개합니다. 


- 니나 드림 -


Table of Contents



1.


OTT 시장의 거인, 진격의 '디즈니 플러스'


디즈니의 스트리밍 서비스 '디즈니 플러스(Disney+)'가 베일에 쌓였던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100년의 콘텐츠, 3시간 18분의 예고편, 출시 첫 날 가입자 수 1000만 명까지! 모든 행보가 매우 상징적인 디즈니 플러스의 출시 소식과 앞으로의 이야기를 전해드릴게요. 


▶ 링크: https://brunch.co.kr/@yoonique/68




2.


사회초년생 (예비)1인 가구라면 '사회주택' 어때요?


독립을 고민하고 계신가요? 원룸, 투룸도 좋지만 함께 살면서 커뮤니티에 소속되고 월임대료도 합리적으로 지불하면서 거주할 수 있는 곳들도 많답니다. 오늘은 서울시 사회주택들을 조금 소개해드리고자 해요. 집을 구할 계획을 갖고 있다면 사회주택으로 운영되는 곳들은 어때요?^^


▶ 링크: https://brunch.co.kr/@passionsuit/26




3.


소비자들의 마음을 뒤흔든 올해의 콜라보레이션 사례들


내가 좋아하는 브랜드들이 만나서, 이번이 아니면 살 수 없는, 매력적인 제품들을 내놓는다면? 우리는 기쁨의 눈물을 흘리며 지갑을 열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오늘은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올 한 해 소비자들의 마음에 강렬한 인상을 남겼던 콜라보레이션 사례들을 소개해드립니다.


▶ 링크 : https://brunch.co.kr/@laccus2/32





4.


2020 여행, 어떻게 변할까? 주요 키워드를 중심으로 살펴보는 여행의 내일


매해 새로워지는 여행. 내년 우리의 여행은 또 어떻게 달라질까요? 2020년의  소비 트렌드 주요 키워드를 중심으로 내년도 여행 트렌드에 대해 예상해봤습니다. 


▶ 링크 : https://brunch.co.kr/@ninano-brunch/17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