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노이의 유럽일기 Feb 19. 2017

어제도 오늘도, 행복

  나는 어젯밤에도 가슴이 벅차오르는 행복을 느꼈고, 오늘 밤도 그러했다. 


특별한 일이 있었냐고? 

그렇지는 않았다. 요즘 육체적 부상 때문에 밖을 나돌아 다닐 수 없어 대부분의 시간을 집에서 지내고 있어서 오히려 기분이 가라앉아있던 차였다. 


그런데 나를 행복하게 해주는 사람들과의 대화가 어젯밤도 오늘 밤도 내 마음을 더없이 충만하게 만들어 주었다.


그리고 그렇게 벅차오르는 내 감정에 대해서 '나 행복해'라고 거리낌 없이 표현할 수 있는 사람이 있다는 사실이, 또 그 사람은 아무런 시기나 질투 없이 순수하게 그런 내 감정에 대해 같이 좋아해 준다는 사실이 나를 더 행복하게 한다. 


뭐 대단하게 사람들에게 배신당하거나 괴롭힘 당한 적이 있진 않았다. 그런데 나는 보기보다 훨씬 소심해서 작은 일들에 너무 놀라 더 큰일이 일어나지 않게 하려고 엄청나게 자기 방어를 했더랬다. 관계를 맺는 일은 어째서 살아갈수록 더 힘들어지는지 알다가도 모를 일이다. 오히려 아무것도 몰랐을 때가 더 쉬웠던 것 같다. 하지만 그때는 나는 누가 내 삶에서 진짜 친구인지 아닌지를 잘 보지 못했다. 


  그러던 것이 요즘은 조금씩 조금씩 내 마음을 온전하게 내어줄 수 있는 사람들이 내 인생에서 분명히 드러나기 시작했다. 그렇지 않은 사람들과 상대하는 것이 여전히 힘들긴 하지만, 내 사람들이라고 부를 수 있는 사람들 덕분에 하루하루가 참으로 행복하다. 


 내일 죽어도 여한이 없을 것 같다.

 고맙고 사랑스러운 사람들 덕분에.






매거진의 이전글 일본어과라서 죄송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