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녹차 Mar 08. 2023

어느 주일



2023. 2. 26. 주일     


오전엔 좀 피곤했지만 

주일학교예배까지 잘 섬기고 돌아왔다.    

  

주일학교에서 소외 되는 아이가 없길, 

아이들이 하나님의 말씀과 사랑을 

잘 배울 수 있길 기도한다.      


오늘은 00집사님이 

당신의 자녀들 이야기를 해 주셨다.

그런 아픔이 있으신 줄 몰랐다. 

그런 00집사님께서 

우리 집 아이들을 위해 기도하셨다고 했다. 

나도 00집사님의 아들들을 위해 꼭 기도해야겠다.     

 

집에 돌아오니 피곤이 몰려와서 

달콤하게 낮잠을 잤다.     


저녁엔 김초엽 작가의 

『책과 우연들』을 읽었다. 

이 작가의 소설을 읽을 때와는 약간 느낌이 달랐다.    

  

김초엽의 근사한 소설을 읽으면서는 

‘참 근사하다, 어떻게 이런 이야기를 

만들어냈을까’ 생각하며 신기했었다. 

근사한 재능이라고, 

나와는 다른 세계에 사는 사람인 것 같다고 

막연히 생각했었다.      


그런데 이번 에세이를 읽어보니 그게 아니었다. 

그녀는 읽고, 읽고, 읽고, 또 읽었다. 

쓰고, 쓰고, 쓰고, 또 썼다. 

썼던 글을 고치고, 고치고, 고치고, 또 고쳤다.      


작가로서의 노력 뿐 아니라 

독서나 책에 대한 

인상 깊은 대목들도 읽을 수 있었다. 

독서는 '나의 작은 세계에 균열을 가져다주고 

사고를 어떤 식으로든 확장시켜준다'는 그

녀의 말에 동의한다.     



http://www.instagram.com/nokcha_picture_diary/

작가의 이전글 그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