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녹차 Mar 23. 2023

마지막 1인



2023. 3/19.     


막내가 오늘 주일학교 예배의 레크레이션 시간에 처음으로 참가했다! 다른 친구들과 레크레이션 시간을 함께 즐기기까지 무려 석 달이 걸린 셈이다. 원래는 성경공부 끝나자마자 구석에 가서 혼자 숨어 있기 일쑤였다.      

막내는 달리기 게임에 출전했다. 재밌어하며 총총 뛰는 모습을 내 눈으로 보면서도 믿기지가 않았다. 게임에선 2등을 기록하여 과자를 상품으로 받기까지 했다.      


막내는 레크레이션에 참여하지 않던 마지막 1인이었다. 하지만 억지로 등 떠밀거나 야단치진 않았다. 나와 다른 선생님들 모두 아이를 다정하게 기다려주고 기도해주었다. 주일학교 아이들이 예배의 모든 순서에서 아무도 소외되지 않길 계속 기도하고 있었는데 오늘 이렇게 응답해주신 주님께 너무 감사드린다.

작가의 이전글 환절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