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목여행자 박동식 Mar 08. 2018

29. 그동안 쉬운 거였단 말야?

2018.02.27

카혼 레슨 6주차.

첫 주 8비트 수업은 바로 따라했고

다음 주에는 선생님 기타 반주에 맞춰 연주하며 스마트폰으로 촬영도 했다.

그러면서 천재인 줄 알았다.^^

하지만 다음 주 고고부터는 손이 내맘대로 안 되었다는...ㅡ.ㅡ

악보는 보였지만 눈과 손은 같은 것이 아니었다.

고고 리듬은 따라하겠는데 Fill in이 문제.

나름 피나는 연습으로 겨우겨우 진도를 나갔고 칼립소까지 마쳤다.

그리고 오늘 받은 악보는 엑센트 연습과 셔플.

헉! 액센트 안 된다.

모든 게 엉망징창.

그리고  선생님 하시는 말씀.


이제 쉬운 건 다 끝났어요.


이게 도대체 뭔 소리란 말인가.

첫 주 빼고 좌절감을 느낄 정도로 어려웠구만,

그동안 했던 것이 모두 쉬운 것들이었다고???@@


아! 의욕상실+좌절감.

석 달하면 어지간한 팝과 가요는 반주가 가능하다더니 그게 아니었구나.ㅠㅠ


오늘의 깨달음.

역시 세상에 쉬운 건 없다.




매거진의 이전글 28. 분단도 끝나야 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