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션록홈즈 Nov 09. 2021

고쳐줘 홈즈 (2)

리모델링 업체 선정하기


가족 소개서를 만든 이유는 '우리 집'을 만드는데 당연히 우리 네 식구에 대한 이야기를 해야 한다고 생각했고, 네 명이 각각 좋아하는 장소, 추억하는 공간에 대한 이야기뿐 아니라 우리가 '서촌'이라는 동네를 좋아하는 이유도 상세히 적었다.





7살 딸에 대한 소개 자료로 그녀의 캐릭터를 가장 적절하게 담고 있는 (코 파는) 사진을 넣었는데, 추후에 이 사진을 넣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 그녀는 불같이 화를 내며 울부짖었다는 후일담이.. (초상권 보호를 위해 대충 모자이크 처리를 했다)





여하튼 쓸데없이 고퀄로(광고 회사 기획 출신) 가족 소개서를 밤을 새워서 만들고,  번씩 미팅을 했던  5개의 리모델링 업체   곳에 자료를 전달했다.  번째 미팅은 모두 이사  주택을 직접 보며 근처에서 진행을 했었는데  곳으로 업체를 추리고  , 현재 우리가 살고 있는 집에 초대를 했다. 가족에 대한 소개는 자료를 통해 전달했으니, 현재 살고 있는 집은 직접 보여드리며 소개하는  맞을  같아서.


집으로 초대한  업체 모두 회사 안에 디자이너팀, 시공팀이 갖춰져 있는  규모가  곳이었는데 어느 곳에 우리 집을 맡길지 많은 고민이 되었다. 양다리는 체질에  맞는지라 우리는   곳으로 마음을 기울였고,  기준은 집마다 가족마다 다르겠지만 우리에게 최우선은 '안전'이었다.


비용이 더 들더라도 모든 디자인을 '안전'에 기반을 두고 진행하겠다고 한 업체에 확실한 믿음이 갔다. 대략적인 예산을 이야기하고, 예산에 맞춰 디자인을 제안받았다. 제안받은 시안이 마음에 들어, 그곳과 정식으로 계약을 맺었다. 참고로, 디자인 및 도면이 구체화될수록 생각해둔 예산보다 초과되는 부분이 많이 있으므로 미리 예산을 너무 타이트하지 않게 짜두면 좋을 것 같다.


우리 집의 경우, 예상치 못한 일이 벌어지는 바람에 도면 및 예산이 확 뒤집어졌다. 후하후하- 심호흡 중.




작가의 이전글 고쳐줘 홈즈 (1)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