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루파고 Jul 25. 2023

당근 한 달 이용기

당근!

당근!

사무실을 울리는 이 맑고 우렁찬 소리!


몇 천 원부터 십만 원대까지 다양한 금액이고 몇 개는 무료 나눔이란 것도 해봤다.

중고로 물건을 판다는 행위는 새 물건을 파는 것보다 쉽긴 하더라만 사진을 찍어 설명하고 채팅을 하며 만남에 이르기까지 필수적인 번거로움을 이겨내야 했다.

그렇게 팔아 재낀 물건들은 무려 십만 원을 넘기고 있다.

이젠 그만하기로 했지만 눈에 띈 안 쓰는 물건들은 주저 없이 당근 행이 되고 있다.

심지어는 다 읽은 책까지 팔아버릴 생각을 하는 나를 보며 어처구니없다는 생각도 들었다.


당근놀이를 하면서 사람들은 대개 예의 바르고 친절하다는 걸 새삼 느낄 수 있었다.

나도 그런 친절한 사람이 된 경우도 없지 않다.

대체로 통장 이체를 하는 편이었지만 어떤 분은 봉투에 현금을 넣어 주시는 분도 있었다.

난 시간 약속에 까다로운 편이라 항상 일찍 나가서 기다리게 되는데 대개 시간 약속을 제대로 지키는 편이어서 좋았던 것 같다.

무작정 가격을 깎는 사람도 있었고, 가격을 내릴 때까지 기다리는 사람도 있었다.


물건을 거래함에 있어 사람들의 생각과 성향이 같지 않으니 나와 같을 순 없는 텐데, 내가 운이 좋았는지 몰라도 열 개 남짓 되는 거래 건수 중에 마음을 다치거나 상호 간에 불편했던 적은 없었다.

당분간 당근놀이를 하지 않겠지만 짧은 기간 동안 경험해보지 못했던 경험을 통해 세상은 아직 넘칠 정도로 따뜻하다는 걸 실감했다.




미니멀 라이프로 살아보겠다며 뭔가 사는 걸 주저하는 습관을 들였던 난,

나도 모르는 사이에 엄청나게 많은 잡동사니를 소유하고 있었던 걸 인지하고 말았다.

비트코인 초창기, 프로그래밍으로 먹고살던 당시 동료들이 그걸 사라고 했었고,

난 그게 무슨 뚱딴지같은 소리냐며 속된 표현으로 '개무시'했었다.

같잖은 논리와 고집으로 귀를 닫고 살다가 없는 돈이라 생각하고 코인에 투자를 시작했다.

비록 적은 돈이지만 투자는 투자인데, 쓰지 않던 물건을 팔아서 투자를 하니 마음은 편하다.

매거진의 이전글 소설을 쓰고프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