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는 추워지고 몸은 움츠러들어 자꾸만 게을러지게 되는 겨울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강아지와 함께 건강하게 겨울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1. 습도조절
겨울철 히터나 온풍기 사용으로 실내가 건조해지면서 반려견 역시 피부가 약해지고 비듬과 각질 등이 생기는데요. 실내에 젖은 빨래, 수건 등을 걸어 두어 적절한 습도를 유지하도록 해주셔야 촉촉한 겨울을 보낼 수 있습니다.
2. 목욕
겨울철 잦은 목욕은 피부를 상하게 하기 때문에 한 달에 한두 번 정도로 목욕 주기를 조절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털을 자주 빗어주는 것도 체온 조절과 피부 보호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추천해드립니다.
3. 산책
아무리 추워도 강아지 삶의 낙인 산책을 거를 순 없죠! 날씨가 추워지더라도 주 1~2회 정도 한낮에 30분 내외로 짧게 산책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 강아지가 조금이라도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이면 바로 산책을 중지해주세요!
4. 방한용품
추운 날씨에 산책을 하면 강아지가 동상에 걸릴 위험이 있고, 눈 내린 이후 바닥에 뿌린 염화칼슘이 강아지 피부를 상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두꺼운 외투나 따뜻한 신발 등의 방한용품을 적극 활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5. 실내놀이
겨울이 되면 야외 활동이나 움직임이 줄어들면서 스트레스도 쌓이고 비만이 되기 쉬워지는데요~ 산책이나 야외활동 대신 실내놀이를 통해서 강아지의 스트레스를 해소해주시고 운동량을 유지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장난감 물고 오기 놀이나 노즈워크 등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이들을 함께 해주세요~
강아지와 함께 건강하게 겨울을 보내는 방법 5가지를 꼭 실천하셔서 반려견과 함께 건강한 겨울 보내세요~^^
[추천콘텐츠]
에디터 김예진<kyj@inb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