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무 Dec 31. 2016

이기적인 인간  

어쩌면 나였는지도 모르겠다

떠나는 이는 어쩌면 나였는지도 모르겠다.

커진 실망감은 그간 쌓인 애정과 관계를 단번에 잠식시켜버렸다.

그리고 빠르게 그들에게서 등을 보였다.

내가 너무 성급한 것일 수 있는데, 단지 그들이 좀 느릴 뿐일 수도 있는데

그 순간은 기다려줄 이유를 생각조차 못했다.   



나는 외향적인 사람이 아니다.

완벽하진 못해도 대다수의 타인에게 하는 내 행동은 노력이었다.     

사람들 사이에서 빠져나와

혼자 있게 되면 큰 공허함이 밀려온다.

나는 무엇 때문에 노력하는지, 왜 그런 사람인척 해야 했는지.  

맞지 않은 옷을 입은 듯, 내 모습이 불편하게 다가왔다.



늘 어느 기점으로 급격하게 관계에 소홀해진다.

본색을 드러내기 시작한다.


혼자 있고 싶어. 손뼉도 마주쳐야 소리가 나지. 왜 나만 노력하니.


노력하는 것을 알아주지 않은 것이 서운해서

더 이상 노력하고 싶지 않아서

상대를 탓하며 상대를 털어버린 것이다.


그렇게 또 혼자가 되곤 했다.


나중에 후회할지도 몰라


알아 후회하겠지 


이기적이게도

그때 나는 큰 홀가분함을 느끼며

담담하게 답했다.








작가의 이전글 인생 뮤지컬 넘버 #0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