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비공개 Nov 15. 2021

쩌렁쩌렁한 알 수 없는 고함을 들으며 출근했다.

관찰일기

쩌렁쩌렁한 알 수 없는 고함을 들으며 출근했다.

횡단보도를 건너,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지하철 플랫폼으로 내려와, 그 고함소리는 저 멀리 사라지고 있다.


만사가 예민한 월요일 아침이었다. 으ㅏ!!!하는 하나의 외침에 대여섯 개의 시선들이 돌아보았다. 곧게 뻗어 굽어질 줄 모르는 그의 오른 다리와 직각으로 꺾여 뻗어질 줄 모르는 그의 오른 발목을 보고는 모든 이들은 제 갈길을 향했다.


'에스컬레이터에서 뛰어다니면 위험하오니...'라는 안내를 들으며 모두가 뛰어다녔던 에스컬레이터였는데, 알 수 없는 정체(멈춘 상태)가 있었다. 그 정체는 알 수 없는 정체로 인한 것이었다.


일마!!주러으먀!!!라고 외치는 그는, 정확하게 에스컬레이터 안내를 지켰던 유일한 사람이었을지도 모른다.


우리 집 1층 스타벅스에서 근무하는, 유리문이 바스러지도록 박박 닦던, "안냐대여!! 스타벅습다!!!"를 쉴 새 없이 외치던 분을 문득 떠올려본다.

매거진의 이전글 일하다 갑자기 눈물이 났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