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재이 Oct 09. 2021

My Worst Distraction

John Legend - All Of Me


존 레전드의 노래 'All Of Me'에는

이런 가사가 나온다.


"You're my worst distraction"





며칠이 지나도


'worst distraction'이라는 표현이 계속 머릿속을 맴돌았다.


worst distraction

worst distraction



맞아,

넌 내 주의집중을 흐트리는 유일한 요소였지





나의 최대의 적, 모든 상황에서의 최악의 방해꾼이자 

최고의 활력소, 최고의 조력자였던 


유일하게 내 모든 신경과 정신을 집중할 수 있는 사람



그게 바로 너였다






그래서 이따금 밉기도 했지만

그게 널 정말 사랑한다는 증거이기도 해서


우습게도 나는 그 사실이 내심 좋았지




나를 방해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 너라는 게.




노래를 다시 들으면서

worst distraction 부분을 지나는데

문득,



"내 인생을 망치러 온 나의 구원자"


라는 영화 '아가씨'의 대사가 떠올랐다.



아가씨의 인생을 '망치러'와 주었기 때문에 '구원'해줄 수도 있었던 '숙희'




나를 가장 많이 방해하면서도

가장 많은 도움이 되는


'너'라는 'my worst distraction'






그 사람이 어디서 뭘하든 어떤 상황을 겪고 있든

어떤 생각을 가지고 기분이 어떻든 

전혀

조-금도

나에게 '방해'가 되지 않는 순간,


사랑은 끝나는 게 아닐까




그런 의미에서

너는,


나를 헤집어 놓을 수 있는

유일한 사람



나를 방해하러 온 나의 조력자



매거진의 이전글 좋아하는 일을 하라는 말의 모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