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트밀니트 Oct 30. 2023

Why not me?

추진력의 원동력은 Doing이다.

머릿속으로만 나열한 모든 목표는

실제적으론 없는 것이라고 해도 무방하다.


일단 움직여야 뭐라도 달라진다.


실천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이 서있는

출발선의 한 끗 차이는 시간이 지날수록

두 사람을 완전히 다른 곳으로 데려다준다.


그럼 움직이는 사람과

움직이지 않는 사람의 한 끗 차이는 뭘까?




나 또한 작년 이맘때만 해도

지금 이렇게 블로그나 브런치를

열심히 하고 있으리라곤

전혀 예상치 못했다.


관심은 있어서 관련 서적만 주구장창 읽었지만,

막상 들어가 글을 쓸라치면

모니터 하얀 화면의 커서가 깜빡이며

내게 말해주는 것 같았다.


‘ㅎㅎ쉽지 않지? 어디 쓰려면 써봐.

이거 아무나 하는 거 아니야.’


몇 달을 생각만 하고 미뤘던 것 같다.

당연히 달라지는 것은 아무것도 없었다.


https://pin.it/37iRQMH





https://pin.it/TMyA27O



그러다 올해 2월, 퇴사를 하면서

약간의 각성 상태(?)에 빠졌던 것 같다.


그 사람도 하는데 나라고 못할 것 있나?
일단 해보고 얘기하자





그렇게 시작한 블로그.

읽어주는 사람 한 명이라도 있다면

 행복할 것 같다는 생각이었다.


일단 뭐라도 적어보자는 생각에

싱숭생숭했던 당시의 마음을 글로써 남기고,

여러 가지 계획과 가계부도 블로그와 함께 했다.


9개월 후인 현재 대박은 아니어도

당초 예상 이상으로 성장했다.


사실 그보다 더 중요한 수확이 있다.

글 실력과 함께 얻은 소중한 랜선 인연들.

온라인 인연이라고 무시하지 마시라!

말이 아닌

영원히 남는 텍스트로 주고받는 마음의 힘은

생각보다 강하다.





브런치도 마찬가지였다.

처음 두 번 정도 도전했을 때만 해도

말로는 할 수 있다면서도

내심 ‘설마 내가 되겠어?’라는

의구심 한 방울이 섞여 있었다.

초등학교 이후론 글을 쉬었기 때문이다.


결과는 당연히 탈락.

많은 합격 수기를 읽으면서

‘꼭 나라고 안되란 법 있나? 제대로 해보자!’

심기일전 후 행동을 수정한 후에야 합격할 수 있었다.






Why not me?



취업할 때도, 퇴사할 때도, 이직할 때도,

대학원 갈 때도, 논문 쓸 때도, 퇴사할 때도.


돌이켜보면 삶의 큰 단계 단계마다

내틀을 내가 깨부술 때,

생각을 행동으로 옮기기 직전

 늘 스스로에게 하던 말이다.



실제로 내가 그 자리에 서는 상상을 하며

나도 충분히 자격이 된다는 믿음을 가지려

노력했던 것 같다.




확신의 Just do it과

그냥 Just do it의 차이는

작지만 엄청나다.







나의 퇴사 후 3번째 목표는

책(또는 전자책) 출간

네이버 인플루언서



앞으로 나의 여정은 어떻게 될까?

기대된다.



Why not me?


작가의 이전글 왜 글을 쓰시나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