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ookie Aug 12. 2024

인생은 하나의 큰 게임판이다.

삶, 그 한 수 한 수가 보드게임과 닮았다.

“취미가 어떻게 되세요?”

“보드게임이요.”

“보드게임이요? 되게 특이하시다! 보드게임 좋아하시는 분들 흔치 않은데. “


.

.


보드게임을 취미로 삼고 있다고 말하면 흔히 듣는 반응이다. 많은 사람들에게 보드게임은 단순한 놀이에 불과하지만, 나에게는 그 이상의 의미를 가진다.


대학생 시절, 보드게임 카페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다양한 게임을 접했다. 처음에는 단순한 재미로 시작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보드게임이 인생의 축소판처럼 느껴졌다. 게임 속에서 겪는 상황들이 실제 삶과 닮아 있었기 때문이다.


지난 9년간 300개가 넘는 보드게임을 경험하면서, 나는 게임이 단순한 오락 이상의 가치를 지니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보드게임은 선택의 중요성과 결과를 받아들이는 법, 실패와 재도전의 의미를 가르쳐주었다. 이 과정에서 얻은 교훈들은 내 삶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이 책을 통해 보드게임과 인생의 유사점을 나누고자 한다. 보드게임은 인생의 다양한 모습을 압축적으로 보여주는 시뮬레이션이다. 전략적 사고, 팀워크의 중요성, 실패를 대하는 자세,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끈기 등, 보드게임은 인생을 더 잘 이해하고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는 힘을 길러준다.


이제, 인생이라는 게임판에서 우리의 선택이 어떤 결과를 가져오는지 함께 탐구해 보자. 이 책의 여정  보드게임이 여러분의 인생에 새로운 시각과 깨달음, 그리고 통찰력을 주길 바란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