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사유다발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선비 Jun 21. 2018

나는 시안(詩眼)이 되었다

하이데거


나무는 그곳에 있었다. 

꽃들도 그곳에 있었다. 


우리의 삶은 어떠한가?

우리의 삶 역시 이 곳에 있었다.

 

그렇게 모든 것은 죽어있는 채로 존재했다. 


아니다.


사실, 

죽어있는 채로 살아있는 것은 나뿐이었다. 

그들의 존재를 내가 느끼지 못했던 것이다. 


우리는 우리의 태도를 탈바꿈해야 한다. 

그 순간 모든 존재자들은 자신의 존재를 드러내기 시작한다.


사실 존재란 곳곳에서 자신을 드러내고 있었다.

다만 보아도 보지 못했을 뿐이다.


죽은 것은 산 것을 볼 수 없다. 

흐릿한 눈이 느끼기에 태양은 그토록 밝았던가?


나는 존재의 언덕에 올랐다. 

나는 서툴게 하나씩, 하나씩 채색하기 시작했다. 

세상이 이토록 아름다웠던가?


나는 눈을 떴고,

나무는 숨 쉬고,

꽃들은 생장했다. 


나의 흐릿한 눈은 이제, 

시안(詩眼)이 되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건축학 개론 명대사 12+3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