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묙작가 Jun 10. 2024

오늘의 나에게 집중!

내가 사는 이야기

우리는 날마다 선택할 수 있다.


과거의 나, 미래의 나로

살 것인가? 아니면

자각하고 성장하고 있는

오늘의 나로 살 것인가?를 말이다.


과거는 지나간 일이다.

아무리 떠올리고 회상한대도

바꿀 수 있는 것이 1도 없는

지나간 시간이다.


그리고 미래는
아직 내게 오지 않은 시간이다.


하지만 오늘은

현재 내가 살아 숨 쉬고 있는

현재의 시간이다.


기억하길 바란다.

"오늘의 나"가 진짜 나이다.

과거의 나에게 짓눌리거나,

미래의 내가 불안하게 느껴지더라도

내가 바꿀 수 있고 살 수 있는 건

오늘의 나뿐임을 기억하자!!


그러니~

오늘에 집중하자!

그리고 누리자.


우리는 날마다 성장하고 있다!

  오늘의 나는~

우리가 살아 숨 쉬고 있는 날 중

"최고의 나"임을 기억하자.

최고로 건강하고,

최고로 지혜롭고,

최고로 아름다운 나임을!!

우리 스스로 알아차려주자!


가장 가까이서

나를 안아주고 바꿀 수 있는 건

나뿐이다.

나를 친절하고 따듯하게 담아줄 수 있는

가장 가까운 존재도 나다.

그러니 스스로 오늘의 나를

인정하고 챙겨주자!

그 힘이 쌓이며

자연스럽게 주변을 돌볼 수 있는

눈과 힘이 생기니
오늘은 먼저 나에게 집중하며

내 마음을, 나를 챙겨주기를 바라본다.


작가의 이전글 내 몸을 아껴줄 수 있는 사람은 나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