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묙작가 Jun 17. 2024

행복하려면~

오늘을 행복하게_내가 사는 이야기



내가 존경하는, 김주환 교수님은 오늘을 행복하게 살기 위해서는 자기 긍정과 타인 긍정이 중요하다고 말씀하신다.

자타 긍정이란 자신에게 친절하고 타인에게 친절한 것을 이야기하는데… 우리가 진정으로 행복하기 원한다며 나를 위하고 남을 위해 살 때(자타긍정할 때) 그 행복을 느낄 수 있다고 강조하신다.


나는 위에 교수님의 생각에 동의한다.

40대 중반으로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교수님의 강의 내용들이 내 삶, 곳곳에 나타나고 적용되는 것을 보며... 나는 오늘도 강의를 통해 알게 된 [나 자신에게 친절하기]를 한다. 이 시간을 통해 긍정적인 힘을 채워 넣으며 내 삶의 주인공으로 당당히 선다.



미옥아 나는 너를 존중해

미옥아 나는 너를 소중히 여겨

미옥아 나는 너를 있는 그대로 사랑해

미옥아 나는 너를 용서해

미옥아 나는 너를 수용해

미옥아 나는 네가 고마워

미옥아 나는 너를 연민해 (불쌍하고 가련하게 여겨)

.

.

.


양손을 교차해 어깨에 올려 다독이며~

내 안에 친절을 충분히 채우고!

따스한 시선, 눈빛으로~  집 문을 열고 바깥으로 나간다.

나와 만나는 사람들과 주변에 흘려보낼 긍정을 가지고~



   


작가의 이전글 오늘의 나에게 집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