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외투 Apr 16. 2017

펠레와 냥이

지금까지는 작은 사물이나

인물의 초상을 그렸었다.

그래 봤자 4장이지만.


이번에는 초상이 아닌 전신이 그려보고 싶어 졌다.

아무래도 전신은 비율도 그렇고 신경 쓸 게 더 많아서 망설였지만

조금씩 '그려보고 싶다'는 마음이 쌓였다.


이번에도 펠레다.

영화 '정복자 펠레'에 대해 얘기하고 싶지만 스포일러가 될까 봐 꾹 참고 있는 중.

다만 '펠레가 성장해 축구로 세계를 정복한다'는 영화는 아니다.

그 펠레가 이 펠레는 아니다.


보면, 

나는 너무 좋다.



냥이에게 우유를 나눠주는 펠레.

하지만 곧 어린 감독관에게 구박받는 장면이 이어진다... 고 기억된다.


사람의 옆얼굴을 그릴 때 

오른편 얼굴이 왼편 얼굴보다 그리기가 훨씬 어려웠다.


따뜻한 햇살에 약간 씨쓰루 느낌이 되어버린 옷소매와

반사광을 받은 부분이 마음에 들게 표현되었다.

'연기는 리액션'이라더니 '그림도 반사광'인가.

반사광에 좀 더 신경을 썼더니 그림이 확 살아났다.

날린 듯 그린 냥이도 마음에 든다.


완성하기 전 그림의 펠레는 머리가 더 작았었다.

실장님에게 보여주었더니

"왜케 소두래..."

그러고 보니 정말 머리가 작았던 게 눈에 띄었다.

수정하다가 실수를 할까 봐 레이어를 추가해서

소두를 조금씩 키워나갔다.

(그림 위에 투명한 종이를 깔고 그리는 개념으로 원본을 그대로 살릴 수 있다) 

그리고 이어지는 얼굴 색감 지적질 때문에 또 수정...


나중에 완성본을 보여드렸더니

머리 비율도 그렇고 얼굴색감도 너무 좋단다.




그림을 그릴 때 종종 주변 사람들에게 보여주면 주관에 빠지는 걸 방지할 수 있다.

혼자 간직하는 것도 괜찮지만 창피해도 자랑하듯 보여주면 많은 도움이 된다.

직언을 아끼지 않는 사람으로부터 상처를 받을지라도

극복하고 나면 결과가 훨씬 좋다. 

이전 04화 펠레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