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랜벗 Dec 31. 2018

사랑하는 이유

혼자는 슬프지만

어쩌다 내가 그대를 사랑하게 되었을까


물론 예쁘고 멋있다. 이야기를 하다가 눈이라도 맞출 때면  나를 향한 그 웃음이 온전한 나만의 것은 아니겠지만 설레이고 얼굴이 빨갛게 익어 버린다. 그래서 때론 눈길을 다른 사람에게 돌리지만, 오해하지 마라. 그대가 싫은게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 들키고 싶지 않은 것 뿐이니. 내가 너무 그대를 사랑하는 티를 내고 싶지 않은 건 그대는 누구에게라도 사랑받을 자격이 있음을 알기 때문이니. 누구나 좋아할만한 그대를 나만 독점할 수 없다.


하지만 보여지는 것 이상으로 그대가 따스하다는 건 그대를 겪어본 사람만 안다. 또 다행히 나는 그 경계안에 들어섰다. 아니 정확히 말하자면 그/랬/었/다. 술 먹고 밤 늦게 전화해도 이상하지 않았고, 힘이 들 때 서로를 찾아 위로해 줄 수 있었다. 독점하고 싶어 아웅바둥했던 나를 받아 주고 투정부리면서 때로는 삐지고 외면했던 그런 나를 여전히 친구로 두고 있는 걸 보면, 그대는 정말 따스하다. 그 온기가 비록 예전만큼의 수준으로 가까이 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좋다. 핫팩 하나에 몸을 녹이면서 잠들 수 있는 고양이가 된 것처럼 나는 금새 그대 품으로 몸을 비비고 들어가고 싶어 진다. 그런 나를 그대는 여전히 목줄로 채워 놓지만 그래도 좋다. 그 줄을 잡고 있어만 줘도, 따스함을 느낄 수 있어서.


나보다 더 나를 잘 알 때가 많다. 그래서 기대고 싶다. 문제를 만나면 해결하고 싶은 데 그 길을 때로는 알려준다. 물론 어떻게 하라는 말은 하지 않는다. 열심히 들어주고 호응해주는 게 다인데도 나는 그 앞에서 열변을 토하고 그 속에서 실마리를 얻는다. 나와는 다른 시각. 틀렸다고 이야기해주는 그대가 얼마나 고마운지 모른다.


그래서 나는 그대를 사랑한다. 사랑하지 않는다고, 사랑하면 안된다고 도리질을 쳐도 그 앞에서는 늘 웃음만 나온다. 만나러 가는 그 길이 그리도 행복하고, 기약없이 헤어질 때 온 세상을 다 잃은 기분이 들지만 그것도 사랑이기에 즐겁게 받아들인다. 멋들어진 풍경이 나부끼는 곳, 맛있는 음식이 있는 곳, 재미있는 놀거리가 가득한 장소에 들를지라면 금새 그대를 생각할 수 있어 행복하다.


사랑하는 데에 이유가 있어야 하나? 말로는 설명할 수 없는 그 기분. 더욱 빠지고 싶은데 혼자만 허우적대니. 그건 죽을 맛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두글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