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간여행자 Oct 26. 2023

입영 전야 2화

플로리다 하늘에 마음을 남겨두고

그러나 예기치 못한 복병이 나타났다. 내가 플로리다에 도착하는 날, 아들은 코로나에 걸려 몸져누워 있었다. 아들은 엄마까지 여기서 아프면 안 된다며 자기 상태가 나을 때까지는 근처 호텔에서 지내라고 했다. 

하긴, 둘 다 앓아누우면 그야말로 엉망진창이 될 것은 뻔할 터였다. 할 수 없이 아들 얼굴은 보지도 못하고 근처 호텔에 우선 묵기로 했다. 아… 이게 무슨 운명의 장난인가? 

지척에 아이가 있는데 밥도 제대로 못 먹이고 발만 동동 굴러야 한다니…. 

결국 이틀 동안을 아들과 통화만 하던  나는 마스크로 무장한 채 이판사판의 마음으로 아들의 집으로 들어갔다.


내 이럴 줄 알았지!

버틸 만하다던 아들은 고열과 심한 인후통에 몸살까지 겹쳐 끼니도 제대로 먹지 못하고 있었다.

정말이지 눈물이 앞을 가리는 광경에 들어서자마자 팔을 걷어붙였다.

한국에서 고이 모셔 온 기운을 북돋을 민물장어에 양념을 발라 정성껏 굽고 쫀득하고 고소한 전복 버터구이를 만들어 먹였다. 그 덕분인지 아들은 빠르게 회복했다.

다행히 내 아들 살리겠다는 광기 어린 엄마 앞에서 놀란 코로나 바이러스는 나를 피해 갔다.


며칠 후, 서서히 아들의 건강도 회복되어 우리는 본격적으로 집 정리며 자동차 처분 등을 하나씩 해나갔다.

입학 전에 구글맵을 찍어가며 얼마나 심사숙고하여  아파트를 구했는가?

이케아와 월마트에서 가구며 가전제품 등을  고르고 사다 날랐던 불과 몇 달 전이 스쳐 갔다.

음악을 전공하는 아들은 처음 독립하여 갖게 된 자기만의 공간에  살림살이와 음악 장비들로 구색을 갖추어가며 즐거워했었다. 그 모습이 선한데 이제는 그것들을  처분해야만 했다.


그리고 아들은 아끼던 첫 자동차 마저 너무나 아쉬운 마음으로 중고 시장에 내놓았다.

“아, 나의 붕붕이와 이렇게 마지막 작별을 해야 하는구나.”

녀석의 목소리에 아쉬움이 한가득 묻어났다.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여 선택한 첫 자동차를 갖게 되었을 때 얼마나 설레어했는지 나도 너무 잘 알고 있다.

첫 자동차란 얼마나 특별한 것인가?

아들은 중고차 판매처 직원에게 자동차 키를 넘기며 선뜻 발길을 돌리지 못했다.

사진 찍는 것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녀석이지만 그날만큼은 자기의 첫 자동차 앞에서 여러 컷을 남겼다.

녀석을 보니 괜히 찡해지는 마음에 플로리다의 푸르디푸른 하늘을 올려다보았다.


-3화에 계속-

푸른 하늘 플로리다의 중고차 센터에서...
이전 01화 입영 전야 1화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