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노란곰웅이 Feb 26. 2023

사랑한다는 말이 불편하다.

사랑해

사랑한다는 말이 불편했다. 행동으로 하면 되는데 왜 사랑한다고 하는거지..?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다 문득 짧은 쇼츠에서 발견한 문장에서 답을 찾았다.


‘사랑에는 실체가 없어’ 무엇으로 번역이 되어야하는지 헷갈릴 때가 많다. 사랑해라는 말 없이도 멜로 드라마를 만들 수 있을까? 하는 내용이었다.


 듣고나니 내가 왜 그런 마음이 들었는지, 어렴풋이 알고 있던 생각들이 정리되었다. 사랑이라는 특별한 감정이 단지 한마디의 말로 쉽게 대체되는 것이 아쉬워서 그런 마음이 들었던 거다.나는 사랑을 듣는 것보다 느끼고 싶다.


정답은 없지만 내 마음에 선호는 있으니까.




매거진의 이전글 자기돌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