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사업
제조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사업이 곧 시작된다. 이에 수행기관인 (사)소상공인마케팅협회도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이번 제조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사업은 크게 컨설팅, 기술지원, 마케팅 분야로 실시된다. 세부적으로는 컨설팅 분야에 경영기술전략 8개, ESG 등이 있다.
기술지원 분야는 시제품 제작 3개, 기술이전 및 지적재산권 획득 2개 등과 마케팅 분야에서는 디자인 개선 2개, 홍보지원 7개 프로그램 등이 있다. 따라서 필자를 비롯한 본 협회 소속 컨설턴트는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이번 사업 실무 조직은 박사, 박사과정 등 업계 토탈 경력이 150년이 넘는 전문가로 구성했다. 한 마디로 마케팅, 경영컨설팅, 기술컨설팅 등 전문가들이다. 다들 중소기업 대상 정부지원사업 컨설팅 전문가들이다.
지난 몇 년 간, 정부지원사업에 선정한 사례는 헤아릴 수 없을 정도다. 이러한 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수행기관으로써의 그 역량을 집중할 준비를 한다. 특히, 마케팅 분야의 홍보지원 프로그램은 더욱 더 자신하고 있다.
이번 사업 중 홍보지원 분야는 온라인 광고, 바이럴 광고, 홍보영상 제작, 홍보물 제작 지원 등 다양하게 진행한다. 따라서 중소기업은 자신의 기업에 가장 적합한 홍보지원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신청하면 된다. 물론, 서류 심사 등을 통과해야 한다.
이뿐만 아니라 경영기술전략 중 경영전략 프로그램과 영업마케팅 전략 프로그램을 지원 받아 국내 공급망 강화, 지속 성장 가능성을 위한 경영전략 수립, 국내외 시장조사에 따른 상품화 모델 설계 및 마케팅 전략 수립,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시장조사 및 신규거래처 발굴 등을 해나가면 될 것 같다.
권영산박사의 정부지원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