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그림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순영 Sep 17. 2023

음식의 효용

그림일기

음식의 효용은 배만 부르게 하는 걸로 끝나지 않는다.

우울을 달래주기도 하고 슬픔을 덜어주기도 하고 갈등을 중재시키기도 하고 추억이나 기억을 공유하게 해 주고 언어를 초월해 서로의 마음을 이어주기도 한다.

어디 그뿐이랴만.


남편은 내가 힘들어 보이거나 우울하고 슬퍼 보이거나 기운 없이 축 늘어져 있는 걸 보면 대뜸 뭐가 먹고 싶은지 묻는다.

먹고 싶은 게 없다고 하면 의심스러운 눈초리로 내가 좋아하는 것을 하나씩 읊는다.

메밀냉면에 만둣국 어때?

(나는 100%로 메밀면을 따끈한 만둣국 국물에 적셔 먹는 걸 좋아한다)

살짝 매콤한 갈치조림은?

(근처에 갈치조림을 기가 막히게 하는 집이 있다.)

당신은 콩국수, 나는 콩비지 먹는 것은 어떻게 생각해?

아님 회사 근처로 와서 대구탕 먹을래?

이쯤 되면 내 입에서 그 근처 유니짜장 잘하는 집 있는데… 등의 말이 나오기 마련이다.

그럼 내일 저녁 유니짜장 먹으러 회사 근처로 와.

응.

하는 순간 나에 대한 남편의 걱정은 끝난다.

만약 여전히 나의 반응이 없으면 그제야 남편은 심각해진다.

내 마누라가 먹는 것을 거부하다니!

남편은 자신의 부인이 맛있는 것을 먹고 잘 자고 잘 싸면 대부분의 문제가 해결된다고 믿는다.

나를 세상 단순한 일차원적인 인간이라고 믿는 게 틀림없다.

슬프게도 남편의 믿음이 틀리는 경우는 많지 않다.

내가 일차원적인 인간인 것이 분명하다.


그래도 종일 멍하니 있다가 눈이 반짝 떠진 것은 남편 때문이지 남편이 들고 온 음식 때문은 아니라고 우겨본다.


#그림일기#드로잉저널#드로잉#펜드로잉#drawing#pendrawing#drawingjournal#goodfood#happy

매거진의 이전글 위로가 필요한 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