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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즐KIN창 심재석 Apr 20. 2018

도깨비 1인창업 #74 판매가 먼저

제Ⅳ부. 도깨비 창업의 성공비결

넷째강렬한 확신의 메시지를 전달하라.


어떤 메시지를 전달할 것인지 요약하여 기억하라. 


그러지 않으면 지나치게 말이 많은 사람이 되고 만다. 


그 순간 당신의 신뢰는 떨어지기 시작한다. 


핵심을 찌르는 강력한 메시지를 자신감 있게 표현하라.


다섯째추가 서비스는 후속판매와 소개를 발생시킨다. 


지식창업의 경우 무료 또는 추가 서비스는 고객을 머무르게 하는 강력한 무기다. 


대부분의 비즈니스에서 추가서비스는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부드러운 관계를 만들어 준다. 


그리고 그들은 주변 사람들에게 당신에 대한 긍정적인 입소문을 퍼뜨리기 시작한다. 


그리고 당신의 열광적인 팬들을 그들 스스로 끌어 모으기 시작한다.


여섯째피드백을 적극적으로 관리하라


온라인 시대의 평판과 명성은 피드백이나 댓글로부터 시작된다. 


여러분의 평판을 소중히 관리하라. 


퍼스널 브랜딩은 마케팅이며 곧 세일즈다. 


고객의 불평을 소중하게 관리하라. 


불평과 불만으로부터 세일즈는 시작된다. 


불평은 곧 관심이다.


일곱째당신의 성공을 돕는 사람들에게 뜻밖의 감사를 표하라


그러면 그들은 당신의 열광적인 팬이 된다. 


당신이 그들을 먼저 도와야한다. 


그래야 그들이 당신을 더 적극적으로 돕는다. 


남을 돕는 것은 궁극적으로 나를 돕는 것과 같다.


여덟째당신이 먼저 고객들에게 충성하라


그래야 고객들도 당신에게 충성심을 가진다. 


고객들이 잘 될 수 있는 길을 적극적으로 찾아 주기 바란다. 


함께 고민하고 함께 생각하면 될 수 있다. 


고객과 함께하는 정신을 당신의 절대 가치로 삼기 바란다.


아홉째잘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져라


당신은 분명히 할 수 있다. 


중요한 두 가지 신념을 잊지 말기 바란다. 


그것은 ‘나는 할 수 있다.’ 그리고 ‘나는 할 수 있다고 믿는다.’이다. 


당신 자신에게는 확신과 신념을 그리고 고객에게는 절대적인 믿음과 가치를 제공하기 바란다.


열째실수나 실패를 경험으로 삼아라


실수나 실패는 당신의 인생이나 비즈니스에서 반드시 거쳐야 하는 하나의 과정이다. 


그것은 성공의 밑거름이며, 성공의 필수 요소이기도 하다. 


그래서 더욱더 소중히 다루어야 한다. 


실패의 쓰라린 경험에서 당신이 성공으로 가는 길을 발견할 수 있다. 


실패는 성공으로 가는데 반드시 거쳐 가야 할 정거장일 뿐이다.


도깨비 창업의 세일즈 마법은 저절로 팔리게 만드는 과정이다. 


당신은 팔려고 하지 말고 신뢰의 관계 맺기를 지속하라. 


그러면서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확장하기 바란다. 


다른 사람들을 돕는 것이 먼저다. 당신이 먼저 다른 사람들을 도와야 한다. 


상대방을 존중하고 배려하라. 기대치 못한 뜻밖의 선물을 하라. 


선물의 크고 작음이나 싸고 비싸고의 문제가 아니다. 


당신의 진심을 전달하기 바란다. 


세일즈는 당신의 진심을 전달하는 일이며 진심으로 감동시키는 일이다.


도깨비 비즈니스가 파는 것이 먼저라고 했다고 너무 팔려고 애쓰지 마라. 


팔리게 해야 하는 것이지 팔아야 한다고 팔리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고객들에게 시원한 핵 사이다를 제공해야 팔린다. 


사이다를 만드는 창의적 행위를 지속적으로 찾아나서야 한다. 


사이코패스가 아닌 사이다패스의 고객들이 도깨비 시장에서 점점 더 늘어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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