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성냥갑 Jul 19. 2018

정글 그리고 넘쳐나는 채소들

내가 없는 텃밭, 아니 정글 그리고 새로운 고민

16년 8월 15일의 마지막 텃밭일기


아이를 출산하고 한 달이 지나고 나의 텃밭들의 소식은 남편과 시어머니의 사진으로밖에 확인할 길이 없는 하루하루를 지냈다.


가지는 마트에서 파는 것처럼 주렁주렁 열렸고 잘 자라지 않을 것 같던 땅콩도 잘 자라고 있었다.

토마토는 잘 익은 걸 따기만 하면 되는 상황이었고 내가 원하던 텃밭에서의 수확은 점점 이루어진 것 같았다.


그런데 나는 제일 풍성한 수확을 맛볼 시기에 텃밭에 가지는 못했지만 한 해 동안 체험판 텃밭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하면서 올해 초에는 생각하지 못했던 걸 느끼게 되었다.


그건 또 다른 고민의 시작이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무성해지는 채소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