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원큐큐큐 Mar 09. 2024

SNS는 인생의 낭비다?

프롤로그_브런치스토리를 시작하게 된 이유

프롤로그_ SNS는 인생의 낭비다?


SNS는

저마다 자신의 인생에서 행복한 순간,

하이라이트만을 담아 보여주기에

상대적 박탈감과 우울감, 자책감에 쉽게 빠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나는 결코 저들처럼 행복하지 않은데...'라면서


항상 행복한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

그건 조증 환자일 것이다.


이런 생각을 갖게 된 이후로 참 편안하게 SNS를 구경할 수 있게 되었다.

타인들의 행복한 순간들을 정말 흐뭇한 마음으로 축하해 줄 수 있는 여유가 생겼다.

그 이면에는 저들도 힘든 순간들이 있음을 당연히 알게 되었으니까.


SNS의 대부분의 글 들은 화려한 포장지와 같다고 생각한다.

자신의 결핍과 감정들은 최대한 표현해내지 않는다.


하지만, 이 브런치스토리의 글 들에는

참 저마다의 고충과 고민, 어려움, 결핍들을 나눔으로 인해

그 안에서 서로가 공감과 위로, 용기를 얻는 것을 보고 느꼈다.


나는 정보와 광고들이 난립하는 블로그 생태계를 좋아하지 않는다.


그저,

이곳은 차분하고 고즈넉하게 글들을 읽으며

저들과 나의 생각을 사유하고 시간을 갖는 것

감사하고 참 소중한 공간이다.


그렇기에,

나는 일말의 고민 없이 작가 신청을 했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