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은성 Nov 02. 2023

생각4

무빙

장주원 : “아, 진짜인데요. 무협지는 결국 다 멜로예요. 좋은 사람이 이기고,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며 끝나요.”

드라마 '무빙' 스틸컷

나는 원하지 않았지만, 살아가는 시간마다 크고 작은 충돌이 있었다.


사실 이것이 이상하거나 크게 괴로워할 일은 아닌 것 같다.


세상의 모든 존재들은 서로 싸우고 다투면서 생존하기 때문이다.


단지, 죽은 자는 말이 없다는 것이다.


나는 삶을 살아가는 게 쉬운 건 줄 알았다.


이제는 인간관계도 제법 잘 알고 있다고 생각했었다.


알고 있다 해도 쉬운 것이 아니었고, 쉬운 것이라 해도 다 아는 것은 아니었다.


사실 이것도 이상하거나 크게 괴로워할 일은 아닌 것 같다.


단지, 나의 세상과 너의 세상이 다르기 때문이었다.


어떤 세상을 선택할지는 마음먹기에 달린 것 같다.


의미가 없는 삶은 없겠지만, 위선자로 기억되고 싶지는 않다.

작가의 이전글 생각3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