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가을에 조심! 추곤증 극복 방법

추곤증 극복 방법 3가지는?

by 오뉴

봄에는 춘곤증, 가을에는 추곤증이 우리를 괴롭힙니다. 추곤증은 가을 환절기 시기 졸음, 피로감, 기억력 저하 등 몸이 나른하고 쉽게 피로를 느끼는 증상을 말하는데요. 그냥 지나가겠지 하고 방치하면 삶의 질이 뚝뚝 떨어지죠. 올가을 건강한 야외활동을 위한 목적으로 추곤증 극복 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 반신욕으로 숙면 유도

추곤증 극복 방법 (2).jpg



추곤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첫 번째도 잠, 두 번째도 잠입니다. 충분한 수면시간을 확보해야 신체리듬의 불균형을 바로잡을 수 있습니다. 적어도 7~8시간 잠을 자야 하는데, 이를 돕는 방법으로는 반신욕이 좋습니다. 잠자기 1~2시간 전 37~8도 물에 반신욕을 하면 몸의 긴장을 풀어주며 숙면을 도와줍니다. 더불어 비타민B, 칼슘, 칼륨 등이 들어있어 신경을 진정시켜 주는 우유를 마시면 더욱 좋습니다.



| 가을 제철 과일, 채소 섭취가 딱!

추곤증 극복 방법 (1).jpg



피로에는 비타민 섭취가 좋습니다. 영양제도 좋지만 과일, 채소를 통해 섭취하는 게 가장 좋죠. 그것도 가을 제철 과일, 채소가 딱입니다. 추곤증을 몰아내기 위해서 알맞은 음식으로는 사과, 감, 무화과, 버섯류 등이 있습니다. 더불어 미역, 바지락 등 해조류를 통해 필수 아미노산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단, 체중 증가는 물론, 졸음을 유발하는 탄수화물은 되도록 피하기를 바랍니다.



| 추곤증엔 유산소 운동

추곤증 극복 방법 (4).jpg



추곤증엔 유산소 운동만 한 게 없습니다. 가벼운 산책을 하거나 러닝, 자전거를 타는 등 꾸준히 운동하면 수면에 도움을 줍니다. 시니어의 경우, 하루에 15~30분 정도 운동을 하면 좋은데요. 아침, 저녁으로 쌀쌀해 밖에 나가기 어려울 때는 집에서 맨손체조나 가벼운 스트레칭 등 홈 트레이닝을 하면서 몸을 움직이면 피로와 무기력증이 날아가니 꼭 한 번 실천해 보세요.





▶ 5060세대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맛보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