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작업공방 디렉터 Sep 18. 2019

30일 줄넘기로 운동습관 만들기 3기 모집

운동은 마음먹고 하는 게 아니라 자연스러운 하루 습관이 되어야 합니다. 

30일 줄넘기로 운동습관 만들기 2기에 대해 간단히 정리하고 3기 모집을 하려고 합니다. 


30일 줄넘기로 운동습관 만들기 2기 후기

2기 참여자들의 후기

자신만의 목표와 큰 변화를 기대하며 2기를 시작했던 멤버들이 19명이었다. 초반에 열심히 시작했다가 중간에 개인 사정으로 중단한 사람도 있었고 멈추었다가 다시 시작한 사람도 있었다. 주 6일 5주 30일 온라인 인증 모임을 통해서 매일 운동습관을 완벽하게 만든 것은 아니다. 하지만 이 모임을 통해서 운동에 대한 자기 성찰의 시간을 갖게 되지 않았을까 생각된다. 나는 왜 운동을 하는가. 나는 왜 습관으로 만들어내는데 이리도 힘든가. 무엇을 버리고 무엇을 얻을 것인가. 나는 체력상태가 이 정도였구나. 그래도 줄넘기 실력이 늘고 있다. 피곤하지만 했더니 기분이 좋다. 등 이런 경험과 느낌이 지속하는데 중요한 밑걸음이 된다고 생각한다. 


운동이 중요하고 필요하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하지만 그 사실이 실제 경험과 만나도록 꾸준히 애쓰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대부분은 큰 맘먹고 한 운동이 잠깐의 이벤트로 끝나버리고 만다. 관성의 법칙처럼 다시 예전으로 돌아가버리는 것이다. 


하루 운동을 인증하는 내용 중에는 5주간 줄넘기와 함께 병행한 운동들을 기록하고 있다. 피봇 테이블로 펼쳐서 볼 수 있는데 내가 미션일마다 해왔던 운동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또한 하루 운동에 대한 자가 피드백을 하도록 하고 있다. 이를 통해 오늘 한 운동에 대한 성찰을 하게 되고 다음날과 전체 미션에 대한 계획을 수정 보완해 나갈 수 있다. 


줄넘기를 중점으로 30일 운동습관을 만들어가는 것이 주된 목표이기 때문에 줄넘기 5분 미션을 기본 인증 조건으로 하였다. 피봇 테이블을 통해 줄넘기 총시간과 전체 운동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15주 차 꾸준히 운동을 하고 있는 나는 하루 평균 24분 정도 운동을 하고 있다. 


3기는 9월 23일(월)-10월26일(토) 5주 동안 진행된다. 

함께 30일 줄넘기하며 운동습관을 만들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아래 신청해주세요. 

30일 줄넘기로 운동습관 만들기 3기 신청 링크


참고글. 

270회 이상 공유된 줄넘기 관련 브런치 글

[작업공방]나는 8월에 허리띠 구멍을 두 개 뚫었다

<줄넘기 30일 미션>이 가져다 준 7가지 선물

매거진의 이전글 5분 줄넘기로 운동습관 만들기 온라인 무료 모임 오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