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navrin Jul 01. 2016

감정의 조각들

그, 그녀 또는 당신의 이야기 <04>

며칠사이에 바람이 차가워졌어

분명 너무 더워서 잠을 못자던 밤들이 있었는데

언제 그랬냐는 듯 요즘은 새우처럼 몸을 구부리고 잠이 들어.


시간이 지나면 다 괜찮을 거라고 했던

네 말이 다 맞았어. 

나는 요즘 잘 지내. 

그래 따지고 보면 이별하지 않는 사람이 어디 있겠어. 

우리도 결국 그냥 평범한 사람에 불과하니까.

사랑에 눈이 멀었을 땐 내가 주인공이었지만

사랑이라는 연극이 끝난 뒤엔

그 무대를 정리해야 하는 것도 내가 해야 할 일인걸.


요즘의 나의 상태는 

나는 다음 차례의 사랑을 위해 

지금 준비를 하는 중이라고 생각해. 

어떤 사람이 나와 이 무대에 올라 어떤 내용을 만들어 갈지는 모르지만

이번 무대는 희극이길 바라고 있어.

너와의 사랑은 엄청난 비극이었으니까, 이젠 그만 행복해지고 싶거든.


이런 나를 보면 너는 뭐라고 할까 

헤어지던 날

아무런 감정도 남아 있지 않던 그 텅빈 눈을 하고 

나에게 이기적이라고 말할까?

아니면 차라리 홀가분하다고 말할까?

너에게 아무런 대답도 듣지 못하는 이 상상을

나는 되풀이하고 또 되풀이하며 

어느 날은 너에게 혼이났고, 어느 날은 네가 날 격려해줬어.

그리고 이젠 네가 어떤 말을 해도 난 괜찮아.

너는 더이상 나에게 아무런 영향도 끼치지 못하니까.


무더웠던 여름이 온데간데 없어졌듯 

내 마음 속에도 이제 너는 없어. 

이따금 내 마음속 무대에서 미처 치우지 못한 

우리가 흩뿌렸던 반짝이 한 조각에 무너지는 날도 있겠지만

그게 내가 여전히 널 사랑한다는 의미는 아니니까.


아프지 말고

너도 나처럼 잘 지내길 바라. 

나는 정말로 잘 지내고 있어. 

작가의 이전글 더 이상 나는 예뻐지지 않기로 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