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인에 비해 뒤쳐진다고 느껴질 때 보면 좋은 글
물 한 방울 없이 뿌린 씨앗이 싹을 틔울 수 있을까?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기 위해서는 적절한 시기와 충분한 물, 햇빛, 영양분이 필요합니다.
아무리 좋은 종자라도 이 조건이 맞지 않으면 자랄 수 없습니다.
모든 생명이 그러하듯, 우리의 꿈과 목표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서두른다고 꽃이 더 빨리 피지 않고, 억지로 당긴다고 열매가 익는 것도 아닙니다.
결국 성공도 자연의 섭리처럼 ‘적당한 때’와 ‘충분한 정성’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종종 “High risk, High return!”이라는 말에 마음이 흔들립니다.
빠르게 부자가 되기 위해, 단기간에 성취를 이루기 위해 무리한 도전을 하기도 합니다.
물론 때로는 과감한 선택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무리수’는 그저 시기상조일 뿐이며, 준비되지 않은 채 던진 도전은 실패로 끝나기 마련입니다.
라면이 익기도 전에 조급히 먹으려다 입을 데이는 것처럼 말입니다.
워런 버핏은 “부를 이루는 데에는 시간이 걸린다. 아무리 재촉해도 아홉 명의 여자가 한 달 안에 아기를 낳을 수는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의 말처럼 모든 성취는 일정한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결과가 보이지 않을 때 조급함에 휩싸입니다.
이 조급함은 실패를 부르고, 실패는 다시 마음을 다그치며 또 다른 실패로 이어지는 악순환을 만듭니다.
중요한 것은 '언제 성공할까'를 걱정하기보다 '지금 내가 제대로 물과 햇빛, 영양분을 주고 있는가'를 자문하는 일입니다.
우리가 투자한 시간과 노력은 결코 헛되지 않으며, 그것들은 조용히 땅속에서 뿌리를 내리고 있습니다.
겉으로 보이지 않을 뿐, 분명히 자라는 중입니다.
지금 누군가보다 느리게 가고 있다고 느껴지더라도 괜찮습니다.
여러분이 쏟고 있는 노력은 언젠가 ‘성공’이라는 꽃으로 피어날 것입니다.
마치 알맞게 익은 라면처럼, 정성과 시간이 만들어낸 최고의 순간으로 다가올 겁니다.
빨리 성공하려는 조급한 마음이 모든 것을 망칩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속도를 조절하고, 자신의 리듬을 지켜야 합니다.
여러분의 오늘의 땀과 인내는 결국 언젠가 스며들듯이, 자연스럽게 성공을 가져올 것입니다.
조급함 대신 믿음을, 무리수 대신 꾸준함을!
-진정한 성공이란 스며들듯이 오는 것-
빠르게 부자가 되려는 마음이 모든 것을 망친다.
많은 사람들은 빠르게 부자가 되려는 마음으로 확률이 낮은 것이 많은 것을 걸고 실패한다.
모든 성취는 충분한 시간이 필요한데 급하게 서두르니 실패로 이어지는 것이다.
실패는 마음을 조급하게 만들어 또 다른 실패를 부른다.
-부아C<부를 끌어당기는 필사 책>-
인생에 감성을 더하다~!
감성부산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