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렌지나무 Jul 19. 2023

같은 하루의 긍정과 부정

브런치에 글을 쓰다보면 같은 하루인데도 다른 글을 쓰는 나를 발견한다.


퇴근길에는 코로나 후유증으로 어디가 아프고 한 이야기들, 우울증 증상들에 대해 글을 쓰고 저장을 눌렀다. 그런데 집에 가서 생각해보니 꽤 괜찮은 하루였다. 고마운 것도 많고 좋았던 것들도 있다.


그래서 다시 글을 써서 발행할 때가 있다.


내가 좋은거, 고마운거, 잘한건 쉽게 잊어버리고, 아프고 속상하고 외로운건 더 민감하게 느끼고 있다는걸 이럴 때 깨닫는다. 지금 부정적이라고 느껴지는 많은 것들도 어쩌면 그런 왜곡된 생각의 결과인지도 모른다.

 

매일 즐거웠던 일들을 따로 써놔야겠다. 안그러면 하루하루가 막막하고 어두울 것 같다.


오늘 좋았던건 먹을걸 많이 받았다는거, 일의 노하우(?)를 배웠다는거, 친구들이랑 통화했다는거, 내가 걱정한 일들이 일어나지 않은거, 뭔가 하면서 하루를 잘 버텼다는거, 점심 때 김치찌개가 맛있었다는거, 차로 이동해서 안 더웠다는거, 사무실이 시원했던거, 몇년만에 진심으로 기도할 수 있었던거, 현재에 만족한거, ㅇㅇ 서포터즈 합격한거, 새로운 일을 받은거, 별거 아닌 전화인데 따뜻했던거... 와, 엄청 많다.


긍정적인걸 먼저 써놓으니 오늘 안좋았던게 뭔지 또 생각이 안난다.


나는 이렇게 잘 잊어버리는 내가 좋다.

매거진의 이전글 심해같은 직장생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