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롯이 Oct 19. 2017

매일의 기도가 흐려집니다.

어제의 나는 오늘의 나보다 강한 사람이었습니다.

매일의 기도가 흐려집니다. 어제의 나는 오늘의 나보다 강한 사람이었습니다. 어쩌면 좋을까요. 살아가는 나날이란 나아지는 구석 없이 이 모양입니다. 나는 여전히 사람들과 대화하는 법을 모릅니다. 덧셈과 뺄셈을 배우지 못했으니 그 뒤는 외계어나 다름없습니다. 내게 관계는 그런 것이었습니다. 미처 배우지 못해 시간이 갈수록 난해해지고 대체 뭘 어디서부터 익혀야 다른 사람들처럼, 아니 조금이나마 나아질 수 있는지 알 수 없었습니다. 온갖 것을 배울 수 있는 세상이지만 정작 중요한 건 어디서도 알려주지 않는 기분입니다. 다들 어떻게 배우고 익히는 걸까요. 어디까지가 자연스러운 건지, 자연스럽지 못한 사람들은 어떻게 부자연스러움을 벗어날 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자연스러움의 벽이란 얼마나 부자연스러운 것인가요. 새벽마다 내리는 비에 마음은 쉽게 젖어 찢어집니다. 아무리 말려도 서로 달라붙어 펼쳐지지 않습니다. 햇볕을 쬐어도 지워지지 않는 얼룩이 늘어갑니다. 잠은 늘 꿈과 함께 왔고, 외로움은 꿈에서도  선명했습니다. 보름달이 뜬 밤입니다. 달이 참 밝다 생각했는데 구름은 달보다 가까웠고 이내 다시 비가 내렸습니다. 번쩍이며 어둠을 지우고 하늘을 마주한 것들을 때리며 잠을 쫓았습니다. 빗소리는 점점 가까워집니다. 나는 점점 멀어집니다. 오늘의 내가 잠들면 조금 더 외로운 기억을 지닌 채 약하고 공허해진 내일의 내가 깹니다. 유일한 안식이던 밤이 멀어지며 갈 곳을 잃었습니다. 어떡해야 할까요. 나는 내가 죽었으면 좋겠습니다.


2017.07.08.26:10.

매거진의 이전글 기억이 흔들린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