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오순 Jan 25. 2024

에티오피아 항공에서 운영하는 커피 투어 상품

에티오피아 국영 항공사인 에티오피아 항공(Ethiopian Airlines) 공식적으로 커피 투어 (Coffee Tour) 상품을 런칭했어요. 상품이 많지 않은데 대단한 발전이라고 생각해요.



제가 박사 과정 학생일 때 에티오피아 커피 투어리즘(Coffee tourism in Ethiopia) 연구하면서 에티오피아 항공 마케팅 관계자들과 인터뷰를 많이 했어요. 그사람들한테 왜 에티오피아 커피를 홍보하지 않느냐고 하면 그사람들은 이해를 잘 못하고 커피를 보러 누가 에티오피아까지 오며, 커피를 구경하는데 돈을 쓰겠냐고 했었어요. 10년도 전인데 제가 너무 일찍 그 주제로 연구를 시작한 것일 수 있어요.


요즘 에티오피아 국내 공항에 가면 커피 사진들이 도배가 되어 있어요. 이제는 에티오피아 국영 항공사 홈페이지에 커피 투어 상품이 올라와 있어서 잠시 추억에 잠겼어요.


에티오피아 외교부 관계자와 이제 커피 투어와 관련해 에티오피아는 내가 필요하지 않아, 라고 했더니 우린 언제나 네가 필요하다고 답변을 해서 웃었어요.


에티오피아 친구들, 당신들은 ‘여전히’ 내가 필요한가요?


상품링크:

https://www.ethiopianholidays.com/package-lists/68/?packageTypeName=Coffee%20Tours&packageTypeId=68&countryName=null&countryCode=null&Search


#에티오피아커피 #벨레투 #에티오피아커피클럽 #벨레투커피 #커피투어 #커피투어리즘 #에티오피아항공 #coffeetour #Beletu #ethiopiancoffeetour #coffeetourism #ethiopianairlines

작가의 이전글 세계테마기행 <나는 전설이다, 에티오피아> 다시보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