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소리언니 Dec 23. 2019

오 나의 공주님

공주님들을 위하여

어릴 때 공주놀이를 하면서 나는 어른이 되면 당연히 공주가 되는 줄 알았다. 공주처럼 살 줄 알았다.


어릴 땐 철없는 것도 귀엽다.

그냥 젊고 이쁘다.

실수를 해도 이쁘다.

그냥 긁적긁적 해도 백치미 있고 이쁘다.

사랑에 아파도 금방 털어내고 다시 이뻐진다.

시련당해서 엉엉 울어도 이쁘다.


그런데 나이가 든다.


남도 배려해야 하지

나이 값도 하고 살아야지

돈도 어느 정도 있어야 하지

지식도 채워야 하지

일에 치이고

사람에 치이고

작은 실수도 치명적일 수 있다.


나는 대한민국의 모든 공주님들이

우아하고 이쁘게 나이 들었으면 좋겠다.

#어린이였을 때 장래희망

작가의 이전글 친구의 남편이 외제차를 샀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