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소리언니 Jul 02. 2020

함께해요 디지털노마드

은행오소리언니에서 오소리언니로 개명(?)합니다.

 디지털 노드가 하나의 트렌드가 되어가고 있는 시대이다.

규정되어 있는, 고정된, 안정적인 평생직장의 의미는 사라지고 내가 가는 내길, 내가 남긴  발자국을 따라 나만의 인생이 만들어진다.


 "공부 못하면 남들보다 고생하는 거야"는 말은 이제 의미가 없다. 공부만 했던 사람보다, 여러 가지 곁길을 경험해보고, 엉뚱한 시도를 많이 해본 사람들, 열린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들이 새로운 시대에 더 적응을 잘한다.


 시도를 해봐야 내가 잘하는 것, 좋아하는 것을 알 수 있다. 한 발짝만 내디뎌보면 어떻게든 길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데,  그 한걸음이 너무 무겁다!


 작은 경험은 내 세포 하나하나에 알알이 박혀 나를 성장시킨다. 매일 조금씩 성장하고 있다. 성장곡선은 생각보다 더디기도 하고, 때로는 일직선으로 한참을 머물기도 하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복리로 성장한다!




 나의 보이지 않는 생각들을 글로 풀어낼 수 있는 능력이 있음에 감사하며, 더디긴 하지만 조금씩 성장하고 있음에 감사하며, 나를 성장시키는 구독자님들, 벌꿀님들께 감사하며,,, 은행 오소리 언니에서 오소리 언니로  돌아갑니다!

(넓은 세상에서 더 많이 보고 성장할게요! 아직 은행 다니고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내가 미국 주식을 좋아하는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