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늘도 생각남 May 20. 2021

목표를 관리하고 성과를 내는 질문

마케팅 독선생 박종윤식 이야기

좋은 스승을 만나는 것은 좋은 친구를 만나는 것만큼 기분 좋은 일이다. 페이스북에서 알게 된 스승님이 한 분 계시다.


마케팅 전문가 박종윤.


우연히 페이스북에서 알게 되었고, 그의 책을 사서 읽었고, 현장 강의를 들었다. 그리고 팬이 되었다.       


‘진짜배기’      


그의 책을 읽고 강의를 들으면서 든 생각이었다. 한 의류 쇼핑몰의 전문 경영인이 되어 일 매출 500만 원을 10개월 만에 1억 원으로 만든 일화로도 그는 유명하다.      


페이스북에 올리는 글 하나하나에서 작은 깨달음을 얻고 있다. 최근 목표관리에 대해 작성한 그의 글은 나의 목표와 실천은 문제없는지를 돌아보게 한다.      


1. 나는 목표가 있는가? 그 목표의 이유는 분명한가? (인생의 목표) 어떤 존재로 살고 싶은가? (올해의 목표) 숫자로 만들어 놓았는가? (이 달의 목표) 숫자로 만들어 놓았는가?     

2. 목표를 이루기 위해 무엇을 하고 있나? 그 목표에서 나의 역할은? 내가 할 일을 정확히 정리하고 있는가?     

3. 2번을 하기 위한 심신상태와 환경은 유지하고 향상하고 있는가?     

4. 실천과 결과의 평가 및 분석을 주기적으로 하고 있는가?

     

신선한 말들은 아니다. 자기 계발서에서 목표관리 강의에서 많이 접해봄직한 말들이다. 하지만 들어봤다고 해서 알고 있다고 해서 내 것은 아니라는 것을 다시 깨닫는다. 시간 관리와 건강관리를 못해서 가다 서다를 반복하는 내게 3번 질문은 뼈를 때리는 질문이다. ‘심신상태와 환경을 관리하고 향상한다...’ 하고 싶은 건 많아서 목표만 생각하고 계획만 세우다 끝나는 경우가 많은 내게 SNS 스승님은 다시 한번 깨우침을 주신다.      


1. 목표점을 찍어라. 구체적으로

2. 할 일을 정리해라. 명확히

3. 심신과 환경을 관리해라. 목표와 동기화해서

4. 실천과 결과를 분석하고 평가해라. 정기적으로.     


목표를 이루게 하는 정답은 없다. 하지만 질문은 있는 듯하다. 그 질문에 답하고 꾸준히 실천해 나갈 때 목표는 한 발짝 가까이 와 있지 않을까?                          

매거진의 이전글 아웃풋은 '되로 주고 말로 받는' 마법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