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위한 온전한 시간, 새벽5시

부자경영 season 1_11

by 백 곤

최근 자동차 운전을 해서 지방에 갈일이 많아졌다. 코로나의 영향도 있지만 새벽시간에 출발하여 길에서 버리는 시간을 최대한 줄이고 하루를 잘 활용하기 위해서이다.

보통 일을 보러 다닐 경우에는 웬만하면 하루에 다 다녀온다. 그러니 시간 안배가 중요하다. 고속도로가 막히지 않는 시간, 나 혼자 쌩쌩 달리면서 창밖도 구경하는 여유를 가지려면 남들이 움직이지 않는 시간대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운전을 하는 경우에는 보통 새벽 4시나 5시에 출발한다. 그날 하루 많은 일을 처리해야 할 경우 새벽 4시에 출발한다. 대개의 경우 4시에 기상해 운동을 다녀오고 씻고 식사한 후 커피와 물을 챙겨 5시에 출발한다.

운전을 하면서 참 많은 생각을 하게 된다. 내가 헤쳐가야 할 길에 대한 이런 저런 생각들을 하다보면 익숙한 동네 풍경들을 맞이하게 된다.


넉넉하게 3시간 넘게 운전을 해서 도착지에 도착하면 9시가 아직 되지 않았고, 그냥 그 지역에서 사는 것처럼 일상의 일들을 처리할 수 있다. 사람들을 만나고 일처리를 하고, 점심을 먹고 다시 또 다른 대상지로 이동을 한다.

다시 2시간 운전을 해야 하는데, 차가 막힐 시간대가 아니기에 빠르고 편안하게 운전을 할 수가 있다. 새로운 대상지에 가서 어떤 일을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 머릿속에서 생각정리를 하며 이동한다.

그렇게 도착하면 오후 3시경이다. 또 새로운 장소에서 사람들을 만나고 일을 처리한다. 그날 이동경로가 두 군데이면 두 번째 도착한 장소에서 여유롭게 일을 처리할 수 있다.


만약 아이들과 같이 갈 경우에는 일을 빨리 처리하고 그 지역 관광을 한다. 유명한 곳을 방문한다거나 바닷가를 가는 일을 반드시 넣어야 한다. 아이 둘을 나 혼자 케어 해야 하는 날 지방에 갈일이 있을 경우 같이 가되, 아이들이 꼭 좋아할 만한 관광과 놀이 등을 염두 해 두지 않고서는 아이들이 몇 시간 동안 운전을 견뎌내지 못한다.

힘들지만 달콤한 보상이 있는 경우 아이들도 4시 출발에 동참하고 그 긴 운전시간을 잘 견뎌낸다.


보통 운전을 해서 먼 지역을 갈 경우에는 두 군에 이상 약속을 잡지 않는다.

그래야 시간에 쫓기지 않고, 마음도 좀 넉넉해지기 때문이다. 두 번째 도착지에서 충분히 일처리를 하고 저녁을 먹고 조금 늦은 시간에 집으로 출발한다. 차가 막히지 않는 시간대에 움직이기 위해서이다.


밤에 운전을 해야 하기에 안전을 위해 충분히 휴식을 취한 후 출발한다. 대개의 경우 저녁시간에는 술자리 모임이 많지만 나는 물로 흥을 돋우며 몇 시간동안 자리를 함께 한다. 그렇게 밤에 집으로 출발하여 집에 도착하면 10시~11시경이 된다. 조금 늦으면 밤 12시 정도 된다.


운전으로 시작한 하루 일과가 끝이 나는 것이다. 9시간 운전, 2군데 지역에서의 일, 거의 20시간의 하루시간을 알차게 보내고 난 바로 잠에 빠진다. 그리고선 다시 다음 날 일상을 시작한다.(다음 날 충분한 휴식이 필요하다)


운전하는 9시간 동안 차 안에서 나는 많은 생각들을 한다. 창밖에 보이는 수많은 고층 아파트들을 보며 부자가 되어야겠다는 다짐을 하면서도 또한 너른 들판에 펼쳐진 곡식들을 보면서 마음 넉넉한 자연의 삶을 살기 위해 욕심을 내려놓아야 한다는 생각, 수많은 산과 숲을 마주하면서 대자연의 계절변화와 인간인 나의 삶의 변화에 대해 고민한다.


운전대를 잡는 다는 것은 단지 이 장소에서 저 장소로 이동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왜 장소를 이동하며 일을 하고 이렇게 대부분의 사람들이 움직이지 않는 이른 시간, 늦은 시간대를 활용하는가에 대한 생각, 일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생각과 생각을 끊임없이 한다는 말이다.


어떻게 보면 운전은 피곤한 일이다.(훗날 이 순간을 추억할 것이다) 하지만 이는 부자가 되기 위해, 성공을 위한 나의 생각경영에 집중할 수 있는 아주 중요한 순간이다.

그 안에서 내가 가고자 하는 길에 대한 목적의식과 방향에 대한 깊은 생각을 할 수 있기에 더 없이 값진 시간이다. 바로 성공으로 가고 있는 나의 과정의 순간들이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난 대부분의 사람들이 잠들어 있는 시간, 새벽 4시에 운전대를 잡는다.


글 | 백 곤


keyword
이전 10화금보다 은, 실버가 중요한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