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번트 Mar 21. 2018

선택(choose)하는 사회

나는 나의 선택, 너는 너의 선택을 할 뿐



세상에는 두 부류의 사람이 있다


내가 선택하는 사람과

남의 선택을 받는 사람


내가 선택하는 사람은

내가 하고 싶은 것

갖고 싶은 것을

직접 고른다


남의 선택을 받는 사람은

남이 원하는 것

남이 요구하는 것에

맞춰 살아간다




그런데

세상에는 한 부류의 사람이 더 있다


내가 선택하면서

동시에 선택받는 사람


내가 선택한 것들을

마음껏 취하되


내 안에 갇히지 않고

나에게 오는 모든 것들을 받아들인다


나와 같은 선택을 한 사람을 만나고

그들과 함께 하기를 주저않는다




나는 내 선택을 하고

상대는 상대의 선택을 한다


두 가지의 선택이 만나는 곳,

그곳이 바로 사회다

매거진의 이전글 똑똑한 사람이 장사하는 방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