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번트 Apr 27. 2018

나는 왜 실패하는가?

목적 그리고 방법


해외여행을 가더라도

이직을 하더라도

하물며 저녁 요리를 하더라도


목적(Goal)과

이를 달성할 수단과 방법(methods)이 

있어야 한다



1) "외국 사람들의 일상, 문화를 보고 싶다"


여행사의 패키지 여행이 아니라,

개인 자유여행을 떠나야 한다


여행사 패키지 여행으로 가는 것은

관광지를 가는 것이지, 일상생활과 문화를

볼 수 있는 곳이 아니다



2) "사업가가 되고 싶다"


신입사원부터 올라가는 것이 아니라,

사업가로서의 공부를 해야 한다


신입사원은 주어진 일을 서포트하지만

사업가는 무슨 일을 할 지 결정한다

전혀 다른 업무다



3) "프리랜서로 자유롭게 일하고 싶다"

프리랜서로 생계유지를 하며

자기 일을 하는 사람들을 수소문한다

그리고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정한다


대체적으로 프리랜서를 하고 싶은데

못하는 사람들의 경우는

주변에 프리랜서 지인이 없어서

그것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못 본 경우가

대다수다



4)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커피를 만들겠다"


세상에서 제일 맛있다고 소문난 곳을

먼저 찾아서 맛본다


그리고 내가 그것을 뛰어넘을 수 있는지

그럴 만한 능력이 되는지 점검, 시험해본다


할 수 있다면 스스로 만들고,

할 수 없다면 맛본 커피 중 제일 맛있는 커피를

수입해서 카페를 차린다

매거진의 이전글 사람들, 친구들과 멀어지는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