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성운 Jul 13. 2020

당신의 성공을 방해하는 것

가야할 길이 많을 수록 선택만 어려워질 뿐이다.



성공을 지식으로서만 접근하는 사람들이 있다. 일례로 서적과 강의 등의 교육에만 열중하는 사람들을 들 수 있는데 그들은 각종 성공 사례와 해당 사례를 달성한 방법에 몰두한다. 그들은 언제나 ‘더 나은 정보’에 목말라 있다. 성공이라는 하나의 상태에 매료되어 있으며 이에 다다를 수 있는 각종 방법론에 매달린다.


그러나 성공의 왕도란 모름지기 '얼마나 많은 것을 아는가’가 아닌 ‘얼마나 많은 것을 하는가’에 달려있다. 100가지 운동법을 알아도 운동하지 않으면 신체는 성장하지 않는다. 100가지 레시피를 알아도 요리하지 않으면 음식의 맛은 개선되지 않는다. 더 많은 정보, 더 나은 스승을 찾기에 앞서 반드시 행동부터 해봐야 한다.


성공하지 못하는 이유는 대개 방법에 대한 무지가 아닌 행동의 부재에 있다. 아는 것은 분명 힘이 되지만 때로는 모르는 게 약이기도 함을 기억해야 한다. 가야 할 길이 많을수록 선택만 어려워질 뿐이다. 그러니 더 알려고 하기 전에 먼저 더 해봐야만 한다. 지름길은 출발을 고민하는 자가 아닌 출발한 자를 위한 선물이다.


당신이 행동을 개시한다면 그때 비로소 지식의 힘이 온전히 발휘될 것이다. 당신은 행동을 통해 본인의 부족함을 알게 될 것이며 따라서 어떤 지식이 본인에게 필요한지 판단할 수 있게 된다. 그러니 성취를 하고 싶다면 우선 행동부터 시작하라. 행동하며 배우고 배운 것을 실천하라. 그렇게 당신은 성공에 가까워질 것이다.


Never Give-up Never Stop.

That's NGNS spirit.




박성운

안녕하세요. 박성운입니다.

저는 이런 사람입니다.

https://parkseongun.co.kr

매거진의 이전글 메모의 맛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